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후기, HDR 모드란?!
    카테고리 없음 2014. 7. 11. 20:37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중에 HDR 모드라고 있습니다.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 카메라 기능인지는 이미 알고계신분들도 있고, 조금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이전까지 사용해왔던 스마트폰 대부분에는 카메라에 HDR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설정 깊숙한 곳에 숨어 있어서 존재 자체가 조금 희미했었죠. 하지만 갤럭시s5 카메라의 HDR 모드는 설정에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당당히 전면에 나와 있습니다. 얼마나 자신있는 기능이기에 나와 있을까요? 오늘은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중 HDR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갤럭시s5 카메라 후기
    갤럭시s5 카메라를 실행시켜 보세요. 화면 왼쪽에 OFF 혹은 HDR 이라고 표시된 것이 있을 것입니다. 삼성에서는 이 기능을 "풍부한 색조"라고도 부르는데요.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래 사진 샘플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갤럭시s5 카메라 HDR
    위 사진 샘플은 갤럭시s5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결과물로 왼쪽이 HDR 적용 전, 오른쪽이 HDR 적용 후 사진입니다. 뭔가 느낌이 확다르죠? 하늘에 빛이 너무 강해서 그 아래에 있는 피사체가 어둡게 나온 사진.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역광사진이 위 왼쪽 사진입니다. 왼쪽사진에서는 잘 안보였는데 오른쪽 사진에는 홍대입구 7번 출구 앞에 사람이 서있는 것이 명확하게 보이죠? ㅎㅎ

    HDR이란 High Dynamic Range의 줄임말입니다. 사진에서 가장 밝은 곳과 가장 어두운 곳의 비율. 즉 대비를 알맞게 맞춰주기 위해 고안된 디지털 카메라의 꼼수 기능입니다. HDR은 촬영시 카메라 노출값을 달리하여 3장 정도를 연속으로 촬영합니다. 한장은 노출을 밝게, 다른 한장은 노출을 어둡게 해서 말이죠. 그래서 연사된 사진을 한장으로 합성하여 그 사진의 적절한 대비를 맞추는 기술입니다.

    그런데 3장 정도의 사진을 하나로 합성하다보니 피사체가 움직이면 잔상이 남게 됩니다. 이전까지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HDR로 촬영시 피사체가 움직이면 잔상이 남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사진을 합성하다보니 프로세싱하는 시간도 걸렸고요. 하지만 갤럭시s5 카메라의 HDR은 어떤 마술을 부렸는지 이런 잔상을 찾아볼 수 없게 구현했습니다. 또한 프로세싱 시간조차도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갤럭시s5 카메라 장점이죠.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갤럭시s5 카메라 HDR
    게다가 편리한 점은 여기 하나 더 있습니다. 이전까지 스마트폰에서 HDR 모드로 촬영을 하면 HDR이 적용된 사진의 미리보기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5 카메라에서 HDR 기능을 On/Off 할 때마다 카메라 화면이 달리보입니다. 즉, HDR 기능을 활성화 화면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도 그대로 HDR이 적용되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위 캡쳐 사진으로 부터 그 차이점을 느껴보세요.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갤럭시s5 카메라 HDR
    갤럭시s5 카메라의 HDR 기능은 이렇게 역광일 때 이용하면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견학을 갔거나 여행지에 촬영을 할때 머리위에 강항 햇빛 때문에 구조물이 어둡게 찍힌다면 갤럭시s5 카메라의 HDR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촬영해보세요.


    HDR, 갤럭시s5 카메라 후기
    HDR, 갤럭시s5 카메라 후기
    약간 그늘진 곳을 촬영할 때도 갤럭시s5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대표적인 예시가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 지붕의 추녀를 찍을 때 입니다. 화려한 무늬의 추녀를 제대로 찍으려면 HDR 모드를 활성화 시키고 찍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Galaxy s5 camera, Galaxy s5 camera HDR
    낮에 살짝 낀 구름때문에 보기보다 사진이 칙칙하게 나와서 나의 기분과 상당히 반대된다고 한다면, HDR로 찍어보세요. 삼성이 이름 지어준대로 풍부한 색조로 찍어줄테니까요. 하지만 너무 HDR을 남발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때론 너무 몽환적으로 나오거나 하늘이 얼룩덜룩 멍든것 처럼 나올때도 있거든요. 적절한 상황에서 갤럭시s5 카메라 기능인 HDR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HDR을 위주로 설명했는데요. 갤럭시s5 카메라 기능 중에는 아웃포커스도 있고 슬로우 모션 영상 촬영 등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시간날때 하나씩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광대역 LTE-A, 갤럭시s5 광대역 LTE-A
    그. 리. 고 이 글은 SKT 광대역 LTE-A 체험단에 응모하던 글이다 보니 마지막 컷으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체크 결과물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홍대입구역 7번 출구 앞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155.3 Mbps, 그리고 업로드 속도는 21.3 Mbps가 나왔습니다. 광대역 LTE-A에 대한 설명은 지난번 지하철 프리 요금제와 함께 이야기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여기서 끝~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