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과 함께 알아본 광대역 LTE 속도는?
    카테고리 없음 2013. 12. 31. 20:27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쇼핑과 함께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

    쇼핑하면 스케일부터가 다른 서양에는 백화점 말고도 쇼핑만을 위한 타운인 아울렛이 자리잡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제 쇼핑에만 집중할 수 있는 아울렛이 생긴지 오래되었죠? 수도권 중에서도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 아마 파주에 있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가 쇼핑을 하다보면 좋은 정보는 혼자알기 보다는 각종 메신저를 통해서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를 하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기도 합니다. 쇼핑하는 인파로 항상 북적거리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LTE가 빵빵하게 잘 터질까요? 이런한 의문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하러 떠났습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쇼핑 단지가 A동, B동으로 나누어지고 쇼핑 뿐만 아니라 극장과 먹거리까지 구비되어있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아울렛 입구에서도 각종 쇼핑 플레이스가 자리잡고 있고, 가는 길목에 출판단지가 있어서 책을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파주가는 날이면 지갑과 통장잔고에 가뭄이 든다고 봐야죠^^ 전 이 모든 곳을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프리미엄 아울렛 주위의 광대역 LTE 속도를 집중적으로 체크해봤습니다.


    먼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A동의 광대역 LTE 속도를 알아볼까요? 야외에서 A동과 A-1동 사이에서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62.7 Mbps, 업로드 21.8 Mbps가 나왔습니다.


    프리미엄 아울렛 A동 1층은 명품관입니다. 간판만 봐도 딱 알아보는 명품 브랜드가 즐비한 곳입니다. 광대역 LTE 속도는 명품으로 나왔을까요? 다운로드 72.7 Mbps, 업로드 22.0 Mbps가 나왔습니다.


    프리미엄 아울렛 A동 1층을 계속 둘러볼까요?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엘스컬레이터 옆으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70.3 Mbps, 업로드 21.7 Mbps가 나왔습니다.


    이제 좀 출출한 배를 먼저 채워보려고 합니다. 롯X리아에 들어왔는데요. 실내에서의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70.5 Mbps, 업로드  23.0 Mbps가 나왔습니다.


    아이쇼핑만 신나게 하고온 A동에 이어서 프리미엄 아울렛 B동으로 이동해왔습니다. 넓은 프리미엄 아울렛의 여기저기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리미엄 트레인 정거장 앞에서 속도를 측정해볼까요? 다운로드 51.6 Mbps, 업로드 21.8 Mbps가 나왔습니다.


    아직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남아있는 입구에는 커다란 크리스마스 크리 장식 되어 있습니다. 많은 이들의 사진 배경이 되어준 트리 앞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57.7 Mbps, 업로드 20.9 Mbps가 나왔습니다.


    자~ 계속해서 프리미엄 아울렛을 둘러볼까요? 층층마다 나름 나쁘지 않은 광대역 LTE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층별로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67.4 Mbps, 업로드 21.6 Mbps가 나왔습니다. 장소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운로드 40 ~ 70 Mbps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정도의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B동 4층에는 롯데시네마가 있는데요. 롯데시네마에서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54.6 Mbps, 업로드  22.5 Mbps가 나왔습니다.


    아울렛 3층에는 탁트인 야외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쇼핑하다 지친 분들이 잠깐 흡연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뒤쪽으로 롯데시네마가 보이죠? 이곳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73.0 Mbps, 업로드 21.6 Mbps가 나왔습니다.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를 한 눈에 확인해보면 다운로드 50Mbps에서 75Mbps 사이로 주로 분포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물론 측정하는 장소와 해당시간의 유동인구에 따라서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메신저나 SNS로 쇼핑정보를 공유하거나 사진을 전송하는데 있어서 크게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2014년 갑오년을 맞이하여 새 마음 새 뜻으로 신나게 쇼핑하실 분들은 파주 아울렛에서 쇼핑도 하시고 광대역 LTE 속도를 즐기며 정보도 공유하면서 SNS에 자랑질과 뽐뿌질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