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산 라페스타, 아이폰5s로 테스트한 광대역 LTE 속도는?
    카테고리 없음 2014. 1. 2. 17:00

    일산 라페스타에서 아이폰5s로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는?

    2014년 말의해(갑오년)은 무탈하게 시작하고 계시는지요? 새해를 맞이하면서 기분도 전환할겸 주말에 가까운 곳에 나들이를 가보면 어떨까요? 지난 포스트에서 경기도의 대표 쇼핑타운인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일산 라페스타인데요. 이곳도 쇼핑과 밀접한 곳입니다만 근처에 호수공원, 킨텍스 등으로 문화, 볼거리, 나들이에 접학한 곳이라고 하겠습니다. 볼거리가 많은만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뒤, SNS에 곧잘 올리게 되죠? 일산에 원활한 모바일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는지 아이폰5s로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라페스타, 일산 라페스타

    일산 라페스타 가는 방법은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 하차하는 것이 가장 속편합니다. 버스정류장은 일산경찰서 정도가 좋고요. 호수공원부터 둘러보시려면 3호선 마두역에서 하차하는 것이 적합하며, 킨텍스부터 가시려면 대화역(킨텍스)에서 하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처음에 도착한 일산경찰서 앞에서 가장먼저 SK텔레콤 광대역 LTE속도를 아이폰5s로 측정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54.1 Mbps, 업로드 속도 23.5 Mbps가 나왔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일산 라페스타의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볼까요? 라페스타의 끝자락 D~E동에서 나온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55.3 Mbps, 업로드 속도 21.4 Mbps가 나왔습니다.


    조금더 걸음을 옮겨서 다시 측정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58.1 Mbps, 업로드 속도 20.2 Mbps가 나왔습니다.


    라페스타 C동과 D동 사이(C동에 가까움)위치한 호수 다리 조형물 앞에서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52.5 Mbps, 업로드 속도 21.4 Mbps가 나왔습니다.


    라페스타 매장 내부에는 속도가 얼마나 나올까요? 라페스타 C동에는 롯데시네마 극장이 있습니다. 라페스타 롯데시네마 내부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43.7 Mbps, 업로드 속도 12.6 Mbps가 나왔습니다.


    A~B동도 살펴보지 않으면 섭섭하겠죠? A동에 있는 별다방 앞에서 측정해본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50.6 Mbps, 업로드 속도 20.1 Mbps가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발산역 2번 출구에 있는 롯데백화점 앞에서 광대역 LTE 속도를 체크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58.3 Mbps, 업로드 속도 22.1 Mbps가 나왔습니다.


    오늘제가 측정해본 일산 라페스타 일대의 광대역 LTE 속도를 한눈에 살펴보면 대략 위와 같습니다. 대체로 다운로드 40 Mbps에서 60Mbps 근처까지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답답함 없이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기에 적절한 속도라고 생각됩니다. 사람이 왁작지걸 붐비는 쇼핑, 문화의 요지에서는 이정도면 괜츈한 속도임이 틀림없습니다.


    호수공원 일몰, 일몰찍기 좋은 곳, 일몰

    일산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 일몰, 일몰

    자~ 마지막으로 보너스 컷으로 일산 호수공원에 떨어지는 일몰사진 감상하고 가세요~^^;; 서울 일몰찍기 좋은 곳으로 호수공원이 좋다는 의견이 있어서 긴가민가 했는데, 각 포인트에서 찍어보니 호수공원도 나름 서울에서 일몰찍기 좋은 장소 중 하나 더군요^^

    갑오년 모두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