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 페이스북 알림 차단 설정하는 법
    카테고리 없음 2014. 2. 18. 19:09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에서 페이스북 알림 차단하려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효용 중 하나는 아무래도 알림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새로운 메일이 들어 올때마다 즉각즉각 확인 가능하고요. 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에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진동이나 알림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어서 알림은 축북이지만, 알림을 받는 서비스가 많고 부분별하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에서 폭풍으로 몰아치는 알림은 스트레스를 쌓이게 합니다. 회의나 업무미팅에 연발되는 알림에 때론 눈치가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s4와 갤럭시 노트3에서 간단하게 페이스북 알림을 차단하는 방법과 페이스북 자체에서 설정에서 알림을 선별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 페이스북 알림 차단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차단시키는 방법

    페이스북 알림 차단은 안드로이드 자체적인 시스템인 애플레케이션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 화면으로 가려면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림을 차단하려는 앱을 스크롤을 열심히 움직이며 찾아야 하지만,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에는 좀더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서 페이스북 알림 차단 설정하는 방법이 있어서 별도로 소개합니다.

    먼저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 홈화면에서 <앱스>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앱목록에서 페이스북을 찾고 1초 이상 눌러줍니다.(롱프레스 Long Press), 그런다음 홈화면 상단중앙에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드래그해서 이동시킵니다. 손을 놓으면 바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의 페이스북 메뉴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알림 표시>에 체크를 해제하면 페이스북 알림이 완벽하게 차단됩니다. 특정 시간에 특정 앱만 알림을 차단해야 겠다면 이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딱!!! 좋겠습니다.

    갤럭시s4와 갤럭시 노트3에는 차단모드가 제공되어 전화 수신, 알림, LED 상태 표시 등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특정 애플리케이션만 차단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특정앱의 알림을 차단하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혹은 특정앱의 알림을 차단시켜주는 앱을 별도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앱 자체에서 알림 차단하기

    페이스 북에서 친구요청, 댓글, 메시지 등의 알림은 대환영하는 반면에 이벤트 초대, 앱요청과 같은 홍보성 알림이 싫다고 하시는 분들은 페이스북 앱 자체 설정으로 알림을 선별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합니다. 앱화면 좌측 상단에 3줄의 메뉴버튼을 터치합니다.
    스크롤을 움직여서 <앱 설정>을 터치하고 알림 설정을 찾아서 받고자 하는 알림에만 체크를 하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의 알림 항목인데요. 이렇게 보니 우리가 상당히 많은 알림을 페이스북을 통해서 받고 있었군요. 이 중에서 불필요한 알림에 체크를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알림 벨소리에서 페이스북만의 알림벨을 설정할 수 있으니 다른 SNS와 구분되는 소리로 바꿔봐도 좋겠군요.

    오늘은 페이스북 알림차단 혹은 설정으로 알림을 선별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페이스북 알림으로 고민하셨던 분들은 이런 오늘 소개한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 참고해볼만한 페이스북 관련 포스트: 스마트폰 분실시, 페이스북 계정 강제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