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디자인홈 사용법, 베가 시크릿 업 꾸미기
    카테고리 없음 2014. 2. 21. 23:06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으로 꾸미기에 도전!

    이제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정도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사람 얼굴보다 스마트폰 화면을 보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스마트폰이 눈에 안보이면 불안하고, 스마트폰 없이는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니까요. 어쩌면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를 보면 내가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을 만큼 나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도구가 아닐까 합니다. 깔끔하게 잘 꾸며진 스마트폰을 보면 왠지 사용하는 사람도 깔끔해보일 것이고, 아기자기한 스마트폰을 보면 사용자 또한 화려한 사람일 것으로 생각될 것입니다. 정리안되고 산만한 스마트폰 홈화면을 보면, 그 사용자 또한 정신없고 게으른 사람으로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에는 홈화면을 쉽고도 깔끔하게 꾸며줄 <디자인홈>이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홈은 베가 LTE-A에서 시작해서 지금의 베가 시크릿 업에 올때까지 계속 그 기능과 UI를 업그레이드 시켜오고 있습니다. 이제 더욱 다양한 테마로 업그레이드 된 베가 시크릿 업의 디자인홈을 만나볼까요?


    베가 시크릿 업 제품소개 영상에 디자인홈에 대한 설명이 이해를 돕습니다. 디자인홈 뿐만 아니라 베가 시크릿 업의 기능과 특징을 함께 살펴보세요.^^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 사용법

    이제 차근차근 베가 디자인홈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베가 시크릿 업에서 텅빈 홈화면을 준비합니다. 그런 다음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위젯/배경화면/디자인홈/홈설정/설정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디자인홈을 터치해주세요. 이제 VEGA 디자인 탭 안에 다양한 디자인홈 테마들이 나열되어 나타납니다.
    (* 홈화면에서 빈공백을 만드려면 <홈설정> - <홈화면 편집>에서 새 홈패널(홈화면)을 추가시켜 주세요.)


    하단에 원하는 디자인홈 테마를 터치만 해줘도 홈화면에 해당 테마가 적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홈은 총 10개 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은 홈화면 개수가 총 7개 이며 7가지의 디자인홈을 적용시켜봤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베가 디자인홈은 타일형태의 레이아웃으로 홈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홈은 있는 그대로 사용해도 좋지만 사용자가 직접 레이아웃을 조절하거나 배경 이미지와 색상, 아이콘의 크기 조절 또한 가능합니다. 디자인홈을 편집하려면 홈화면에서 해당 디자인홈을 1초 이상 터치하고 있다가 상단에 편집메뉴 쪽으로 드래그앤 드롭을 해주면 편집 메뉴로 이동합니다. 편집메뉴에는 배경/꾸미기/기능설정으로 구성됩니다. 배경 메뉴에서 배경색 혹은 이미지 등을 편집할 수 있으며 꾸미기 메뉴에서 아이콘, 이미지 설정, 말풍선, 텍스트 꾸미기 등이 가능합니다.
     

    디자인홈을 내가 직접 처음부터 레이아웃을 정하고 꾸며나갈 수 있냐구요? 네! 당연합니다. 베가 디자인홈 메뉴에서 <내 그리드>를 선택하세요. 촘촘한 그리드를 합치기를 해서 레이아웃을 만들어보세요. 나누기를 통해서 합친 그리드를 다시 나눌 수도 있고요. 하단에 레이아웃 간의 공백의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완성하면 저장하여 그리드를 마무리 짓습니다.

    그리드로 레이아웃을 구성해봤다면 이제 배경과 꾸미기 그리고 기능설정으로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등을 연결해보세요.


    제가 디자인하는데 재주가 없어서 그런지 다소 촌스럽지만 나름 열심히 저만의 디자인홈을 만들어봤습니다. 한 번 만들어보면 자신감이 붙기 때문에 몇 번 만들다 보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디자인홈 테마 버금가는 저만의 테마 꾸미기가 가능하겠습니다.


    베가 사이트에서 디자인홈 테마 다운로드 받기

    베가 시크릿 업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디자인홈 테마 뿐만 아니라 베가 웹사이트를 통해서 새롭게 추가된 디자인홈 테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ivega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한 뒤, 베가 시크릿 업 페이지에서 디자인홈 갤러리를 터치해주세요.


    베가 디자인홈 갤러리에는 Photo/ Color/ Fun/ Music/ Christmas의 카테고리로 테마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베가 시크릿 업으로 해당 디자인홈 테마가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PC에서 디자인홈 테마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PC와 베가 시크릿 업을 USB로 연결한 뒤 베가 시크릿 업 저장공간의 Download 폴더에 해당 테마를 복사해주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테마를 디자인홈에 적용시켜볼까요? 홈화면에서 메뉴를 누르고 디자인홈으로 진입합니다. 디자인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다시 눌러서 <가져오기>를 터치하세요.


    파일 선택 화면에 내가 다운로드 받았던 베가 디자인홈 테마가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압축이 풀리면서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 테마 목록에 설치, 추가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디자인홈 테마도 기본의 테마와 마찬가지로 레이아웃과 배경 꾸미기 등이 가능합니다.


    베가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디자인홈 테마를 적용시킨 홈화면입니다. 디자인홈 테마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는 베가 사이트에서 내 마음에 드는 테마로 변경해보세요.

    오늘은 베가 디자인홈으로 베가 시크릿 업을 꾸미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개성있게 잘 꾸며진 스마트폰 홈화면은 나를 깔끔한 사람으로 보이게 해줄 것입니다. 디자인홈으로 멋진 홈화면을 완성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