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지가 부른 무료음원 mp3로 갤럭시 노트3 벨소리 바꾸기
    카테고리 없음 2014. 4. 2. 20:13
    우리나라에서 지하철에 벨소리가 울린다면 약 35%는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벨소리, 그리고 35%는 아이폰 벨소리, 20%는 타 스마트폰 벨소리로 구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나머지 10%는 가요를 벨소리로 적용한 것이구요. 갤럭시 시리즈가 거듭될 때마다 기본 탑재된 벨소리인 Over the horizon 곡이 조금씩 바뀌곤 했습니다만, 갤럭시 노트3 전후로 크게 바뀌지도 않았고 이젠 구분도 가지 않을 정도 입니다. 그래서 지하철에서 내 근처에서 벨소리가 울리면 내 핸드폰이 아닌지 살펴보게 됩니다.(정착 본인이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3가 진동으로 되어 있어도 혹시나 싶어서 다시 확인해보게 됩니다.)

    수지 바람바람바람, 갤럭시 노트3 벨소리

    갤럭시 노트3를 포함하여 타 갤럭시s4 등의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제부터는 기본 벨소리인 Over the horizon과 작별해두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기본 벨소리가 너무나도 귀에 익숙하기 때문에 다른 벨소리로 변경한다면 적응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3의 벨소리가 다른걸로 바뀌었다는 것을 잠깐 잊어버릴 수도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서 곧 새로운 벨소리에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해봤습니다. 갤럭시 노트3 벨소리 바꾸기 특집입니다. 사실 어려운 내용은 전혀 없지만 수지가 부른 바람바람바람이라는 무료음원도 한번 감상해보시라는 뜻에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요즘 대세인 수지가 부른 곡중에 무료음원 mp3가 있다면 정말 희소식이겠죠? 수지가 얼마전 의류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을 했습니다. 김수현과 함께 빈폴 바람막이 모델로 말이죠. 뮤직비디오도 같이 찍었는데요. 뮤직비디오의 삽입곡을 수지가 직접 불렀습니다. 노래 제목은 바람바람바람이죠. 원곡 떠올리는 분들 많죠? 그렇습니다. 80년대에 김범룡님이 부른 바람바람바람을 보사노바 풍으로 리메이크 한 것입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수지 바람바람바람

    이곡이 무료음원으로 나왔다는 점이 벌써 기분을 훈훈하게 해줍니다. 무료음원으로 배포되기 때문에 인터넷에 음원 서비스를 하는 어느곳이든 수지가 부른 바람바람바람 mp3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 중에서 네이버 아이디 안가지고 있는 사람 없을 것입니다. 네이버 뮤직에서도 무료로 mp3를 다운로드 받기가 가능하며 벅스뮤직, 멜론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받아도 되지만 갤럭시 노트3에서 멜론앱, 삼성뮤직앱을 통해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도 되겠죠?ㅎㅎ



    이제 다운로드 받은 무료음원을 갤럭시 노트3에 저장시켜 봅시다. 방법은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3를 USB로 연결해서 음악파일을 복사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되고, 나스를 이용하셔도 되고 폰에서 멜론앱, 벅스뮤직앱, 삼성뮤직앱 등과 같은 앱서비스를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앱을 이용하면 구지 PC에서 무료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도 없고 말이죠.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멜론앱이나 삼성뮤직앱에서 mp3를 다운로드 받으면 곧바로 벨소리로 적용이 가능한 메뉴가 있을 겁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이니 아주 원시적인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기회가 되면 앱으로 무료음원 mp3 다운로드 받고 곧바로 벨소리로 적용하는 법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 벨소리, 갤럭시 노트3 뮤직 플레이어

    우선 갤럭시 노트3 뮤직 플레이어에서 수지가 부른 무료음원 mp3 파일을 찾아봅시다. 아! 하단에 딱 보이는군요. 노래제목을 1초 이상 꾸~욱 누르고 있으면 옵션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서 [벨소리로 설정]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또 다른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부터와 자동추천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자동추천의 좋은 점은 하일라이트 부분만 벨소리로 설정가능하드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곡이 하일라이트부터 재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 다음 갤럭시 노트3 전화벨 소리로 바꿀 것인지 개별 주소록의 번호에 할당할 것인지 아니면 알림음으로 할 것인지 정해야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끝! 갤럭시 노트3 벨소리 바꾸기 정말 쉽죠?


    갤럭시 노트3 벨소리, 갤럭시 노트3 뮤직 플레이어

    자 그럼 다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악감상을 하던중 "어? 이 노래 괜찮은데?" "이걸 갤럭시 노트3 벨소리로 만들어야겠어"라고 하면 메뉴 버튼을 누르고 [벨소리로 설정]을 터치하세요. 그 다음 단계는 구지 설명할 필요까지 없을 듯 합니다.^^


    갤럭시 노트3 벨소리, 갤럭시 노트3 뮤직 플레이어

    혹시 새로 바꾼 갤럭시 노트3 벨소리가 도저히 적응되지 않아서 원래의 Over the horizon으로 돌아가야 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노트3 환경설정 - 상단에 디바이스 탭 - 벨소리 메뉴에서 Over the horizon을 다시 적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3 벨소리 바꾸는 방법을 아주 기초적인 방법으로 설명드렸는데 오히려 혼란은 없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기회가 되면 갤럭시 노트3 사용법 특집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