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멜론4월 top 100 보다 삼성 뮤직 top 100 어떨까?
    카테고리 없음 2014. 4. 18. 13:15

    삼성뮤직, 삼성뮤직 허브


    2000년 이후 온라인 음원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서비스의 계보는 크게 소리바다 - 벅스뮤직 - 멜론 정도로 축약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까지 매월 신곡 하면 "멜론 4월 몇주차 top 100 리스트"가 포털 검색 창에 자동완성으로 나오곤 합니다. 이제 슬슬 국내에 새로운 모바일 음원 서비스가 부상하고 있었으니 삼성 뮤직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이벤트에 높은 퀄리티의 음원, 국내 최다 음원, 경제적인 비용 등이 특징인 삼성 뮤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성뮤직, 김연아 피겨곡


    제가 삼성 뮤직을 처음 접한것은 지난해 박봄,이하이유닛은봄하이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였습니다. 다른 음원 서비스 보다 일찍 봄하이 음원을 접할 수 있었던 것이 삼성 뮤직이었죠. 그 뒤 태양 링가링가 리믹스를 삼성 뮤직에서 먼저 공개하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그 이후 겨울왕국의 렛잇고 mp3를 무료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던 이벤트도 기억에 남습니다. 하지만 제가 결정적으로 삼성 뮤직을 이용하게된 계기는 소치 올림픽에서 김연아가 경기를 할 무렵이었습니다. 바로 삼성 뮤직이 김연아가 피겨 프로그램에 사용했던 모든 음악을 무료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던 이벤트부터 입니다.


    당시 김연아 관련하여 정보를 검색하던 중 삼성 뮤직에서 김연아 피겨곡을 무료로 스트리밍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삼성 허브앱을 업데이트 받기 위해 앱마켓에 접속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삼성 허브 화면을 보는 순간 앱미리 보기썸네일에 "김연아 선수 연도별 피겨 곡 무료 스트리밍"이라고 되어 있는 센스에 빵~ 터지기도 했죠. 덕분에 "어릿광대를 보내주오"와 "아디오스노니노"를 오래오래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뮤직


    본격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들이 귀를 즐겁게 해주는 삼성 뮤직을 만나볼까요? 삼성 뮤직은 삼성 허브 앱의 하위에 속해있던 서비스였지만 최근 별도의 앱 서비스로 독립되었습니다. 삼성 허브를 거치지 않게 되어 진입이 더 빨라지고 가벼워지게 되었습니다. 런칭 초기에는 갤럭시 노트3, 갤럭시 S4 에서 제한적인 이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삼성 뮤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삼성뮤직의 화면구성입니다. 인기차트 - 최신앨범 - 추천음악 - 최신 뮤직비디오 - 장르별 - 시대별로 구분되어서 타 음원 서비스 앱보다 깔끔한 UI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인기차트를 둘러볼까요?


    멜론, 벅스, 엠넷 등이 제공하는 인기 음원 Top 100 서비스. 삼성 뮤직에서도 만나봤습니다. 인기차트에는 실시간/주간/앨범의 탭으로 나누어져 있고요. 각 탭에는 1위부터 100위까지 음악 리스트가 정렬되어 있습니다. 삼성 뮤직이 음원 서비스 중에서는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음원이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오히려 삼성 뮤직은 약 350만 곡 이라는 국내 최다 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 뮤직의 매력 하면 역시 다양한 이벤트 입니다. 지금 진행중인 이벤트만해도 약 7개가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이벤트로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인갤럭시s5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삼성 뮤직은 프로모션 진행중으로 경쟁력있는 가격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멜론이 3,900원의 월정액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삼성 뮤직은 현재 가격 프로모션이 적용되어 3,000원의 월정액으로 무제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mp3 다운로드, 무제한 음악감상 + mp3 다운로드 40곡 패키지 상품 등의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퀄리티 음악을 즐겨 듣는 사용자를 위해 초고음질 MSQ급 음원을 제공한다는 것도 삼성 뮤직의 특징이 아닐까합니다.


    삼성 뮤직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소식은 삼성 뮤직 페이스북, 블로그 혹은 카카오 스토리을 통해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삼성 뮤직으로 귀에 즐거움을 선물해보는 것도 좋지않을까 합니다.


    - 본 포스팅은 삼성뮤직으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