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사운드바 NB4540 개봉기, TV 홈시어터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14. 5. 6. 21:00
    TV의 화질은 날이갈수록 발전하여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기에 대한 욕심은 보는 즐거움으로 끝나지 않죠. 요즘 TV는 계속 슬림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음향이 조금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귀의 즐거움까지 추구하려면 TV 스피커도 그럴싸한 제품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예전부터 홈시어터 분야도 가전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차지했습니다. 음향이야 말로 심장을 울리고 영혼을 울리는 거실의 완성작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가격만으로도 입이 딱벌어질 정도로 비싸며, 차지하는 공간도 넓었죠. 그래서 실용적인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얆고 가성비 좋은 사운드바를 홈시어터로 선호하는 추세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LG 사운드바 NB4540 또한 그런 맥락에 있는 제품입니다.

    자~ 그럼 슬림디자인에 하이파이 사운드, 4.1채널에 스타일리쉬 사운드바인 LG 사운드바 NB4540 개봉기를 진행해볼까요?

    LG 사운드바 NB4540의 제품 박스 패키지 입니다. 전자제품인 만큼 견고한 박스 포장은 필수적입니다. 얆은 사운드바와 우퍼 스피커가 내용물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내부는 스티로폼으로 칸칸히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비닐로 2중으로 감싸서 포장한 사운드바와 우퍼 스피커입니다. 그 외 패키지에 포함된 LG 사운드바 NB4540 구성품들입니다. 박스만 보면 TV가 하나 들어 있나 싶을 정도였습니다만... TV는 별매입니다.^^


    무선으로 간단히 사운드바를 제어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오디오와 관련된 기능들로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폴더버튼이 있다는 점이 음악선택에 있어서 어느정도 용이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AAA 두개가 들어가고요. LG 사운드바 구성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 박스 구성물입니다. 기본 사용설명서, 우퍼 무선 싱크 설명서, 무선기능 설명서 등으로 구성됩니다. TV 연결을 위한 광디지털 케이블도 보이고요.(HDMI 케이블은 별매입니다.) 외장하드 혹은 메모리 스틱에 들어있는 음악을 듣기 위한 USB 젠더, 케이블 정리 타이 그리고 벽걸이를 위한 거치대와 설치 가이드 나사 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NB4540의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35mm라는 초슬림함과 메탈 디자인에 상단에 은은하게 들어간 헤어라인이 오래동안 봐도 질리지 않고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4개의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된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고요.


    심장을 울리는 저음을 담당하는 무선 서브 우퍼입니다. 무선으로 싱크되기 때문에 전원케이블을 제외하고는 번잡한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습니다. 우퍼 또한 외부에 헤어라인 디자인으로 사운드바와 통일감 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TV와 LG 사운드바를 세팅해봤습니다. 가로 길이 840mm에 높이 35mm 세로 82mm의 크기가 TV앞 공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TV는 50인치 크기입니다. 40인치에서 50인치 까지는 LG 사운드바 NB4540를, 55인치 이상의 TV에서는 LG 사운드바NB4550 사이즈가 적절합니다. 슬림한 사이즈로 TV 앞에 올려놓으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거실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이 사운드바의 매력입니다.


    무선 서브 우퍼는 사운드바와 자동으로 패어링됩니다. 하단에 초록색 LED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연결되었다는 뜻이고요. 혹시 연결이 안되었다면 사운드바에 음량을 최저로 줄이고 리모컨에 조용히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우퍼 세팅이 초기화 되면서 다시 연결됩니다.


    LG 사운드바 NB4540는 총 9개의 모드를 지원합니다. 광디지털 연결부터 USB, 블루투스, HDMI 등을 지원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TV가 LG 스마트TV라면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해서 번거로운 선연결이 필요없습니다.


    혹시 사용하는 TV가 LG 스마트 TV가 아니라면 광디지털 케이블 혹은 HDMI ARC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LG 사운드바의 뒷면의 단자와 TV 뒷부분의 단자를 연결시켜주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 TV 세팅에서 출력 스피커 세팅을 외부스피커로 해주시고요. LG 사운드바의 기능 또한 연결방식대로 OPTICAL(광디지털 연결), HDMI연결 등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TV가 LG 스마트TV라면 케이블 연결이 필요없습니다. 무선으로 LG 사운드바와 LG 스마트 TV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TV의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펌웨어가 구버전이면 연결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기능을 LG TV로 선택해 줍니다. TV 출력 스피커 설정은 LG 사운드 싱크(무선)을 선택하고 LG SOUND BAR를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LG 사운드바 NB4540의 개봉기와 간략한 TV 연결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홈시어터, LG 사운드바로 감상해본 하이파이 음질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LG 사운드바 론칭기념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LG 사운드바를 구입한 분들 아래 이벤트 함께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본 포스팅은 LG전자의 소정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