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만난 LG 사운드바
    카테고리 없음 2014. 5. 10. 23:33

    심신을 힐링 시켜주는 것으로 오디오 만한 것이 또 있을까요? 귀의 즐거움과 더불어 영혼까지 정화 시켜주는 듯한 기분과 더불어 추억에 젖어들어서 잠시 어깨를 누르고 있는 고민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을 수 있게 하고 말입니다. 오디오는 브랜드 제품에 따라서 들려지는 소리와 감동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값비싼 오디오 제품을 두루두루 청음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습니다.


    마침 지난달 25일과 27일 사이에 장충동 앱매서더 호텔에서 2014 서울국제 오디오쇼가 열여 귀를 호강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당시 세월호 때문에 우울해진 기분을 어느정도 회복시킬 수 있지 않았나 합니다.



    2014 서울국제오디오쇼에는 내노라는 오디오 기업들이 총출동 했습니다. 야마하, 토템, 오디오넷, 아울로스미디어, 쿠르베스피커, 아발론, YG어쿠어스틱 등 300여개의 오디오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부스를 열었습니다.



    보통 제품 전시회나 박람회는 코엑스나 킨텍스에서 열립니다만, 서울국제오디오쇼는 호텔에서 열립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소리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죠. 오디오는 감상하는 공간의 구조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오디오가 배치되는 집의 공간에 따라서 제품선택에서 부터 배치가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방이나 거실과 같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호텔방 만큼 좋은 전시장이 또 없죠. 또한 다른 부스에서 흘러나오는 사운드에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한 공간으로 각기 룸을 차지하는 공간으로 호텔이 최고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오디오쇼의 좋은 점은 오디오 앞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서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하고 가면 되는 것입니다. 입장료 1만원으로 이 정도 호사를 누려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죠. 부스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곡이라도 심신이 받아들이는 감흥이 다랐습니다. 골라듣는 재미가 있는 것이죠.



    각 오디오 브랜드의 부스를 거닐다보면 정말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소리를 접하게 됩니다. 진공관으로 된 제품부터 디자인에 포커스를 둔 제품까지 가지각색이죠. 하지만 이런 제품들 소리에 감탄하고나서 가격을 확인하면 또 다시 눈이 휘둥글게 만듭니다. 역시 오디오는 통장에 여유가 많아야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됩니다.



    모든 브랜드가 거대한 오디오 장비를 갖추고 출품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젠하이져는 인이어부터 오버이어 헤드셋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죠. 젠하이져에는 아기자기하게 음악 감상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들린 곳은 LG 부스! LG가 이번 서울오디오쇼에 전시공간을 마련했다는 것이 조금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만, LG 부스에는 제가 지금 체험하고 있는 LG 사운드바가 전시가 되었습니다.



    작은 떨림까지 원음의 감동 그대로를 선사해주는 하이파이 오디오 LG 사운드바!


    TV 앞에 슬림하고 길쭉한~ 몸매를 자랑하는 바로 이 제품이 LG 사운드바입니다. 제가 지난번 포스트에서 개봉기를 진행했던 바로 그 제품이다. 지난번 포스트도 한번 참고해보시구요^^ "LG 사운드바 NB4540 개봉기, TV 홈시어터 추천" 바로가기



    서울오디오쇼에 전시된 오디오 제품들은 대부분 TV만큼 혹은 TV 보다 크게 디자인 된 것들이 많습니다. 반면에 LG 사운드바는 공간의 실용성과 디자인에 더 힘을 쏟은 제품이죠. 위 사진 처럼 TV 앞에 딱~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마치 TV의 일부인듯 있는 듯 없는 듯 하지만 4.1채널의 풍부한 음질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오디오 제품하면 여기저기 연결된 케이블 때문에 정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LG 사운드바는 우퍼와 무선으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LG 스마트 TV와의 무선연결까지 지원합니다. 그 외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가능하며 USB를 통한 메모리 스틱과의 연결도 가능하여 인테리어적 요소를 방해하는 케이블이 단 전원 케이블 하나로 끝난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LG 사운드바 이외에 부스에 마련된 LG 클래식 오디오 입니다. 제 책상앞에 하나 딱~ 두고 싶은 제품이죠^^



    그리고 LG 부스에 이벤트가 없으면 섭섭하죠? ㅎㅎ 현장에 대한 소감을 SNS로 올리면 마이캐치온 1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선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LG 부스 맞은편 오디오 매거진 & 유니버설 뮤직 부스에서 다양한 하이파이 블루레이 오디오 CD와 LP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오디오 매거진 & 유니버설 뮤직 부스에서는 뮤지션 김종진님의 특강도 있었다고 합니다. 추첨으로 LG 사운드바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다고 하는군요. 저는 25일 당일에 가서 아쉽게도 해당 이벤트에 참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그리고 엠베서더 지하1층에 마련된 오디오 세미나! 시간대별로 각 오디오 브랜드의 전문가가 나와서 오디오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오늘은 2014 서울오디오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올해는 세월호 애도기간이라 많이 들리지 못한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디오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2015년 서울오디오쇼를 꼭 놓치지 말고 참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LG 사운드바에 관심이 많으신분은 위의 LG 사운드바 론칭 기념 이벤트에도 응모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LG 전자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