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 모음, 10시간 연속재생
    카테고리 없음 2014. 7. 1. 22:24
    음악을 들으면 공부하는 분들 많죠? 저 또한 그 중 하나였습니다. 가요보다는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를 하기도 했죠. "공부할때 음악을 들으면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느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이게 다 사람 취향에 따라 조금씩 다른 듯 합니다. 음악이 산만하게 느껴져서 공부가 잘 안된느 분들도 있고요. 어떤 음악이든 상관없이 들으면서 공부하는 분들도 있고요. 저처럼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이 따로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학교마다 시험기간은 끝이 났지만 도서관에서 열심히 자신의펙을 쌓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모음을 준비해봤습니다.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
    잔잔한 클랙식을 들으면 잠이 오기도 하지만, 집중력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는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소란스런 음악은 곤란하겠지만 잔잔한 음악은 오히려 백색소음(화이트 노이즈) 역할을 해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집중력을 높이는 음악,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의 종류가 따로 있다고 하죠.

    그런데 이런 음악 찾는것이 좀처럼 쉽지는 않았을 겁니다. 고작 찾아서 들어봤자 20분 정도였겠죠? 그래서 이왕이면 오래동안 공부하며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2시간, 4시간 혹은 6시간 이상 어쩌면 10시간 동안 계속 플레이 시킬 수 있는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을 재생목록 만드는 것을 소개할까 합니다.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은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건 예전에 제가 소개했던 크리스마스 캐롤송 모음 만드는 방법의 응용버전입니다. 어려운 것은 없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유튜브에 접속 하시고요. 그리고 유튜브 계정이 있으면 좋습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마켓 사용하는데 구글 계정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실겁니다. 유튜브와 연동되니까 해당 계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검색창에 "Music for studying"라고 검색해보세요. 혹은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으로 검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검색결과를 보세요. 재생시간을 보면 하나같이 50분 이상입니다. 6시간 짜리도 있군요. ㅎㅎ 하지만 이걸로 10시간 이상의 재생목록을 만들기는 어렵죠? 우선 위 검색결과 중 하나를 클릭해봅시다.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
    음악 하나를 클릭했습니다. 음악감상은 나중으로 미루고요. 우선 영상 아래에 옵션중에서 "추가"를 누릅니다. 그리고 재생목록 추가에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모음"이라고 재생목록을 하나 만들어 봅시다. 위의 번호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공유 옵션은 공개로 해도되고, 비공개로 해도 됩니다.
    본인의 결정에 맡기겠습니다.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력 높이는 음악
    이제 다른 음악도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볼까요? 다른 음악을 클릭하고 재생화면의 "추가"탭에서 위에서 만들었던 "공부할때 듣기 좋은 음악 모음"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음악이 재생목록으로 추가됩니다. 이런방식으로 여러 음악을 재생목록에 추가시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 되었군요. 유튜브 첫화면 좌측에 재생목록을 클릭해보세요.
    화면 오른쪽에 있는 수지 얼굴을 계속 보고 계시면 안됩니다.^^



    유튜브 화면 왼쪽에 제가 만든 재생목록을 클릭해보니 좀전에 추가했던 음악목록이 쭉~ 나오는군요. 여기서 모두재생을 누르면 재생목록으로 등록된 음악들이 순차적으로 재생됩니다. 이런방식으로 10시간 이상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이고요. 주의할 점이라면 간혹 광고가 포함된 음악이 있어서 한곡 끝나고 다른 음악으로 넘어갈때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깜짝 놀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늘 알려드린 팁으로 아주 오랜시간동안 음악 들으며 공부할 수 있겠죠? 혹은 장시간 집중력이 작업에 음악을 활용해보세요. 대신 푹~ 주무시면 곤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