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기어핏 연동 방법, 연결 후 사용법은?!
    카테고리 없음 2014. 7. 4. 19:28
    갤럭시s5 광대역 lte-a (Galaxy S5 LTE-A) 악세사리를 찾는다면 기어핏 혹은 기어2 & 기어2 네오는 어떤가요? 저는 갤럭시s5를 사용하면서 이용했던 기어핏을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함께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어핏을 잠깐 설명드리자면 스마트워치로 구분하기 보다는 나이크 퓨얼밴드, 조본업, 핏비트 플렉스와 같은 액티비티 트래커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걸음수, 이동거리, 심박수 등을 체크해주는 헬스케어 디바이스로 말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사용범위가 조금 다릅니다. 전화, 문자, SNS 알림받기와 낮잠잘 때 타이머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지요.

    Galaxy S5 LTE-A, Galaxy S5 LTE-A and Gear Fit

    아무튼 오늘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사용하면서 추가로 기어핏까지 구매하신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기어핏 연동 방법과 기어핏 연결 후 사용법에 대한 팁을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기어핏 연동하기

    갤럭시s5, 갤럭시s5 광대역 lte-a
    우선 기어핏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연동이 필수적입니다. 두 기기가 연동이 안되면 기어핏을 단지 시계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기어핏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만, 페어링과 설정변경은 기어핏 매니저라는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죠.


    기어핏 연결, 기어핏 연동
    기어핏 매니저 앱은 삼성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앱스를 보면 Samsung Apps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삼성앱스를 실행시키고 상단의 검색창에 "기어핏 매니저"라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검색결과에 Samsung Gear Fit Manager라고 나옵니다. 터치하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7월 4일 기준으로 최신버전은 1.55.0428이며 업데이트 날짜는 2014년 6월 26일자 입니다. 용량은 18.97MB 입니다.


    기어핏 연결, 기어핏 연동
    기어핏 매니저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앱스 화면에 Gear Fit Manager라고 나옵니다. 계속 앱 이름이 영어로 나오지만 속이 울렁거리진 않죠? ㅎㅎ 그럼 기어핏 매니저 앱을 터치해서 실행시키세요. 그럼 첫 화면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지금 옆에 둔 기어핏이 검색됩니다. 물론 기어핏은 켜져있는 상태여야 하겠죠? ㅎㅎ 화면에 나타난 Gear Fit(제품 코드)를 터치하면 갤럭시s5 광대역 lte-a 와 기어핏이 연결을 시도 합니다.


    기어핏 연결, 기어핏 연동
    갤럭시s5 광대역 lte-a 화면에는 블루투스 등록 요청이 나오고 기어핏 화면에는 패스키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나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화면에는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기어핏 화면에서는 왼쪽에 V 표시를 눌러주세요.


    기어핏 연결, 갤럭시s5 광대역 lte-a
    이제 거의 막바지입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기어핏이 서로 디바이스 확인을 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약 3초뒤에 사라지는 화면으로 앞으로 많이 볼일이 없으니 지금 눈으로 많이 봐두시면....(응?)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기어핏 연결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기어핏 연동은 이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어핏 화면에서 기어핏을 착용할 손목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선택한다고 해서 나중에 수정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설정화면을 통해서 기어핏을 착용할 손목 방향을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기어핏 연결 후 사용법 알아보기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기어핏 연동
    기어핏 연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알림창 왼쪽에 이통사 로고 옆에 기어핏 연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걸로 기어핏 연결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기어핏의 웬만한 설정은 기어핏 매니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기어핏 시계모양, 배경화면, 알림 설정 등 말입니다. 기어핏 본체에서도 이런저런 설정이 가능하지만 작은 화면보다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넓은 화면에서 기어핏 설정을 조작하는 것이 더 속편합니다.


    기어핏 배경화면, 기어핏 바탕화면
    대표적인 예로 기어핏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어핏 자체적으로도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지만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기어핏 매니저를 이용하면 갤러리에 있는 사진도 기어핏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트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이용하면 초간편"에서 자세한 설명을 올려두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기어핏 카카오톡, 기어핏 알림
    기어핏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으면 1표시를 지우지 않고도 메시지를 읽을 수 있다는 점! ㅎㅎ "기어핏 카톡 연동, 카카오톡 1없이 읽기 - 기어핏 사용법"에서 자세히 설명해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광대역 lte-a 속도,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아! 그리고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최근에 SKT에 상용화한 광대역 LTE-A로 기존 LTE 보다 3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 9호선 김포공항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 인증샷을 마지막으로 오늘 포스트를 마무리 할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