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논 70d 편의기능 소개, 알아두면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 없음 2014. 10. 20. 11:56

    요즘 우리는 "스마트" 열풍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웬만한 디지털 기기에 스마트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우리의 생활이 조금씩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신기술을 학습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도 하지만요. 그래도 한번 터득해두면 다른 기기에서도 똑같이 활용가능하고요. 일상에 이런 활용범위가 넓어질 수록 스마트에 더욱 중독이 되어 갑니다.^^


    오늘은 캐논 70D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알아두면 편리한 것들이 무엇인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편의기능이냐? 아니냐?의 정도는 개개인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이런 기능때문에 캐논 70d를 구매했다고 이야기 할 수 있을 정도이니 말입니다. 하나둘씩 소개해볼까요?



    터치형 회전 LCD가 선사하는 조작의 편의성


    우선 라이브뷰를 지원하면서 터치형 회전LCD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 렌즈교환식 카메라에서 라이브뷰는 미러리스에서나 가능한 것이었지만, 지금은 아니죠. 최근에 출시되는 웬만한 캐논 DSLR 카메라에는 라이브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가벼운 일상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다보니 화면 터치에 대한 욕구가 막 생겨나고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는 다이얼 조작이 더 빠르기도 하지만 AF 스팟 지정이라던가 몇몇가지 설정은 터치가 더 빠를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터치형 LCD는 디지털 카메라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지 않을까합니다.


    라이브뷰 화면에서 좌측하단에 터치로 촬영 옵션을 켜두면 화면을 터치하는 즉시 초점을 잡는 동시에 촬영도 가능하지요.



    때로는 이렇게 터치로 설정값을 할때가 편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이제막 카메라를 구입해서 다이얼로 하는 설정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 말입니다. 터치로 설정값 변경은 LCD 화면에 Q버튼을 누르거나 LCD 오른쪽 재생 버튼 위에 Q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회전형 LCD의 특징상 다양한 앵글에서 안정적으로 구도를 잡을 수 있다는 점 또한 70d의 매력이지요. 팔에 힘만 좋으면 캐논 70d로 화면을 보면 셀카 찍기도 가능합니다.^^ 단체 사진찍을때 LCD 돌려놓고 찍으면 다 같이 포즈 잡기도 편하고요.



    조작성에 있어서는 캐논 크롭바디 모델 중에서는 극강입니다. 상단에 LCD와 다양한 조작버튼들로 구성되어 있으니까요. 컨트롤 능력을 비유하자면 "일반 키보드 & 마우스" VS "프로게이머용 키보드 & 마우스"라고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얼굴 트레킹 AF


    또 한가지 요즘 스마트한 카메라라면 사람을 얼굴을 인식하고 AF를 계속 얼굴에 따라가도록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캐논 70d 또한 라이브뷰 촬영의 포커스 설정에 얼굴을 트레킹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고요.



    요롷게 얼굴을 인식하면 얼굴을 따라서 포커스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촬영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지요. 소음이 적은 STM 렌즈까지 사용하고 있으니 아주 부드럽고 현장의 소리를 그대로 담아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DSLR의 우수한 촬영 퀄리티로 말입니다.



    기본적인 사진 편집기능 및 필터효과


    또 한가지!! 촬영해 놓은 사진에 기본적인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진 재생화면에서 편집할 사진을 찾은다음 Q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몇가지 사진 편집옵션이 나타납니다. 사진 보호, 회전, 리사이즈 필터효과 등 말입니다.



    필터효과를 예로 들어볼까요? 각 필터효과마다 그 정도나 적용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사진이 원본, 오른쪽 사진이 미니어쳐 효과가 적용된 사진입니다. 음... 더 높은 곳에서 찍어야 했는데 샘플이 적당하진 않군요^^


    왼쪽이 원본, 오른쪽 사진이 유화필터를 이용해서 만든 사진입니다.



    Wi-Fi(와이파이) 기능


    요즘 세상에 SNS을 안하고 살명 얼마나 심심할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변에 여성분들 보시면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이 아니더라도 카카오 스토리에 푹빠져 사는분들 몇 분 보셨을 겁니다. 게다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에 올리는 사진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고요. 그래서 요즘 출시되는 디지털카메라는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논 70d 또한 와이파이 기능으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 및 SNS로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기능만 다루어도 장편의 블로그 포스팅이 나오기 때문에 오늘은 간략하게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떤점이 좋은지 설명하도록 하죠.


    보통 와이파이 기능이라고 하면 주변에 공개 와이파이 존에 접속을 해야한다고 알고 있지만 디지털 카메라의 와이파이 기능이란 그렇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다이렉트로 연결되기 때문이죠. 즉, 와이파이존이 없어도 사진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에는 카메라와 원활한 연결을 위한 앱의 설치가 필요하고요. 캐논70d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EOS Remote라는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그리고 캐논 70d의 와이파이 기능이 활성화 되면 카메라 자체가 무선 AP기능을 합니다. 스마트폰이 카메라의 AP에 접속을 하면 되는것이지요. 위의 KUCCBLOG 네트워크는 제가 캐논 70d에서 생성한 네트워크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포스트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70d와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카메라에 저장된 이미지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격에서의 촬영도 가능합니다.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보고 선택해서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되고요.


    이렇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촬영도 가능합니다. 셀카나 단체 사진찍을 때 유용하겠지요?ㅎㅎ


    오늘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캐논 70d 편의기능을 알아봤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것들이니 꼭 알아두고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캐논 70d 리뷰에서도  더 유용한 기능과 결과물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이전에 작성한 캐논 70d 내용들입니다. 같이 참고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