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4 스펙 알면 도전하자!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카테고리 없음 2015. 4. 19. 07:57

    g4 스펙만 알아도 풀 수 있는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얼마전 lg g4 마이크로 사이트가 잠깐 오픈되어서 웬만한 정보들이 다 알려진 바 있습니다. g4 예고장(?)에 힌트로 등장했던 가죽 뒷커버도 사실로 알려졌고요. 공식 오픈 전까지는 약간의 정보 수정이 이루어지겠지만, 여하튼 정리된 g4 스펙을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g4 카메라는 앞서 알려진 바, F1.8이라는 밝은 렌즈를 사용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비교적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얻을데 유리해졌습니다. 1,300만 화소를 지원하고요. G3에서 처음 선보였던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인(OIS)가 들어가서 내가 빠르게 움직이면서 사진을 찍을 때도 비교적 흔들림을 최소화 시킨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요.


    카메라 스펙 중 가장 주목되는 것은 역시 F1.8의 렌즈 조리개 값입니다. DSLR에서도 렌즈 F1.8이면 인물사진에는 아주 그냥 샤방샤방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까요. 스마트폰에서는 그 느낌이 약간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은근히 궁금해집니다. 최근 출시한 삼성 겔럭시s6 카메라가 F1.9의 조리개 값을 품고있는데요. 0.1차이가 과연 신의 한수가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려 800만 화소를 지원한다는 점! 요즘 셀피(셀프카메라)를 많이 찍죠? 셀카봉 열풍이 부는 타이밍에 시기적절하게 전면 카메라의 화질을 개선했다는점! LG의 제스쳐샷을 이용하면 구지 블루투스 셀카봉이 아니어도 되겠습니다.




    g4 예고장에 등장했던 가죽 이미지..... "진짜 가죽을 사용했을까?"라고 생각했는데요. 실제로 그런일이 일었났습니다. 인조가죽도 아닌 천연가죽이라고 하는군요. 게다가 얼마전 유출된 g4 마이크로 사이트의 정보에 의하면 가죽 색상도 6가지 되는 걸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g4 색상은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골드, 문 바이올렛, 버건디 레드로 5가지 정도로 나오는 걸로 알고 있고요.




    얼마전 LG 페이스북에서도 라이프 스타일 컷을 업로드하면서 이번 g4 디자인을 마케팅 포인트로 팍팍 밀고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촉감의 천연가죽과 더불어 그립감의 후면 디자인 눈여겨볼까 하는데요. g3에서도 적용되었던 곡면형 디자인이 g4에도 적용되어서 손으로 잡았을때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LG는 g3에서 처음으로 스마트폰에 QHD(2560 x 1440)해상도를 적용한 바 있습니다. 1년이 지났으니 디스플레이 기술에서도 한 걸음 진보되었겠지요? 이번에 g4에는 5.5인치 IPS 퀀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의 티저 영상의 도입부에 "Do you think all QHD display are the same?(QHD 디스플레이라고 다 똑같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퀀텀 디스플레이는 밝기, 색재현율, 명암비 등이 기존 QHD 디스플레이와 비교해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g4 스펙 중 눈여겨볼만한 F1.8 카메라 &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 천연가죽& 곡면 디자인 / 퀀텀 디스플레이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그 외 유출된 g4 스펙 중에는 무선충전 내용도 있네요. 배터리는 탈착식이며 용량은 3,000mAh입니다. 탈착삭이기 때문에 SD카드를 지원하고요.




    제가 앞에서 이야기했던 내용들을 읽어보셨으면 충분히 풀수 있는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이벤트!!!! 이벤트 기간은 4월 26일(일)까지 입니다. 경품으로 g4 (1명), LG 위치 어베인(5명), 톤플러스(10명)가 준비되어 있네요. 응모하시고 경품의 주인공에 도전해보세요. 이글 보시는 분들은 1등 되시고, 제가 2등 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