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7 컨셉 디자인, 조너선 아이브 보고있나?
    카테고리 없음 2015. 5. 9. 07:12

    조너선 아이브도 긴장 시킬, 아이폰7 컨셉 디자인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것은 간간히 들리는 루머 보다는, 팬들이 직접 만드는 컨셉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컨셉 랜더링 사진을 보면 실제 아이폰 디자인 보다 더 매혹적으로 나온 경우가 더 많지요.^^ 아이폰7이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제 슬슬 아이폰7 컨셉 디자인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의 디자이너 Martin Hajek이 제작한 이번 아이폰7 컨셉 디자인이 computerbild.de에 소개되었습니다. 첫 인상을 보면 현재의 아이폰6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유지하면서 신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봤을때 "이게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봤는데요. 어떤가요? 애플의 수석 디자이너인 조너선 아이브가 보면 움찔하지 않을까요?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홈 버튼입니다. 최근 알려진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7은 홈 버튼을 디스플레이와 통합시켜서 디스플레이 영역을 확장실 것이다"라는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해당 루머를 실제로 컨셉 이미지로 바꿔봤네요. 물리적 홈 버튼이면서, 실제 디스플레이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구현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습니다만, 애플이니까 한번 기대해볼만 하겠네요ㅎㅎ 만약 이것이 가능하다면, 홈 버튼 양쪽의 남는 여백을 줄이고 디스플레이 영역을 꽉차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전면 상단에 전면카메라와 센서도 통화 스피커 양쪽으로 배치해서 윗쪽 여백을 줄였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모서리 영역을 보세요. 프레임의 곡률에 맞춰서 디스플레이 또한 라운드 처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름 그럴싸하죠? 그러고 보니 우리가 지금까지 사용해온 화면이 꼭 각진 네모일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7 카메라는 듀얼카메라가 될 것이라고 상상해봤군요. "뜬금없이 3D 촬영이냐?"라고 물어 볼 수 있지만 아닐 겁니다. 하나의 카메라는 근거리 초점, 나머지 카메라는 원거리 초점에 맞춰 촬영하게 되면 아마도 제로셔터랙이 가능할 것이고요. 만약에 포커스 모터가 필요 없어진다면 더 얇아지는 것이 가능하고 카툭튀는 안녕~ 이고요. 촬영 후에 사용자가 직접 초점 영역을 조절가능할 것입니다.




    후면에 애플마크에 불이 들어 오는군요. 아이언맨 처럼요ㅎㅎ 알림을 표시해주는 역할이면 괜찮겠는데요?! 절연 테이프 디자인도 적용시켜 두었네요. 지금, 아이폰6의 절연 테이프 라인보다 더 괜찮아 보이죠?^^




    버튼과 측면 프레임은 지금 아이폰6를 그대로 계승한 듯 보입니다.




    이렇게 탄생한 아이폰7 컨셉 디자인, 나쁘지 않은데요? ㅎㅎ 물론 기술적으로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인지는 "글쎄?" 입니다만, 충분히 상상해볼만 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Martin Hajek의 나머지 아이폰7 컨셉 디자인은 computerbild.d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너선 아이브~ 보고있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