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블루투스이어폰, LG 톤플러스 전체 라인업 살펴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5. 10. 22. 05:58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사람들이 MP3 대신에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파일을 스마트폰에 저장해두고 이퀄라이저 효과를 적용해 듣기도 하고, 간편하게 스트리밍 서비스만으로 듣는 사람들도 늘었죠. 또 간편함을 그대로 가져가되 고퀄리티음원에 대한 니즈도 높아져 많은 음원서비스 브랜드들에서 FLAC파일 형태로 제공하기도 하고요. 덕분에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음향 주변기기의 관심이 올라가게 되었고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2009년, 2010년 초반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니즈는 있었지만 착용감과 음질이 사람들의 만족도를 채워줄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착용감과 음질을 문제시하는 시기는 지났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하면 역시 넥밴드 디자인이 인상적인 LG 톤플러스가 먼저 떠오릅니다. 길거리에서 사람들이 목걸이처럼 착용하고 있는 제품 대부분이 LG 블루투스이어폰인 LG 톤플러스입니다. 천만대 판매를 돌파할 정도로 LG 톤플러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넥밴드라는착용감과고퀄리티 음질제공 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기 때문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있습니다. 구매자들의 특성을 파악해 블루투스 이어폰의 어마어마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LG에서 선보인 블루투스이어폰은 총 9개의 라인업이 있습니다. LG 전자 스마트 액세서리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해당 제품별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 라인업 9종의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볼까요?


    HBS-900 


     하만/카돈 인증 프리미엄 사운드

     최대 550시간 대기

     최대 17시간 통화

     최대 14시간 음악재생


    HBS-850 


     땀/비에 강한 나노코팅으로 생활방수 가능

     안티바운싱 디자인으로 운동에 적합한 넥밴드


    HBS-810 


     JBL이 인증한 깊고 풍부한 사운드

     실리콘 폼 이어젤로 주변 소음차단 및 안정적 착용감

     최대 550시간 대기

     최대 17시간 통화

     최대 13시간 음악재생


    HBS-801 


     주변소리인식기술 ESA로 운전 등 편리하게 사용

     ESA on/off 버튼으로 주변소리인식 원하지 않을땐 Off

     JBL이 인증한 깊고 풍부한 사운드


    HBS-800 

     2012 미국 IDEA수상, 2013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JBL이 인증한 깊고 풍부한 사운드

     ANC기능으로 주변소음제거기술적용 Max 19db감쇄

    HBS-760 


     MEMS 마이크탑재로 고음질과 명확한 음성전달

     최대 540시간 대기

     최대 16시간 통화

     최대 10.5시간 음악재생


    HBS-750 


     하만/카돈 인증 프리미엄 사운드


    HBS-750 


     3D NeckBehind 디자인으로 몸의 곡선과 일치한 각도


    HBS-500 


     29g으로 달걀 1개 무게보다 가벼워 오랚시간 착용에 적합함

     일상 스크래치에 강한 패턴과 지문 묻지 않은 마감 처리

     HBS-500mini는 이어셋 길이를 2cm줄인 제품




    블루투스 이어폰은 어렵다? 댓츠노노!!
    쉽고 편리하다!!!


    유독 전자기기 앞에서 작아지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카톡 사용법도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이런 분들에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페어링 하는 과정은 정말 수학에서 복잡한 방정식 푸는 것처럼 큰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블루투스 기기들은 이런 번거로움을 말끔하게 해소시켜줍니다.


    LG Tone & Talk 앱으로 손쉬운 연결


    스마트폰에 앱 설치 및 실행은 이제 큰 허들은 아니죠? 앱만 설치해도 블루투스 이어폰과의 연결이 쉬워집니다. 앱 마켓에서 LG Tone & Talk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보세요. 그리고  LG 블루투스이어폰의 전원만 켜져 있다면 터치 몇 번으로 간단하게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LG 톤플러스 라인업의 장점 중 하나죠.


    물론 앱 다운로드를 번거롭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굳이 앱이 없어도 단순 스마트폰블루투스 연결 기능으로도 LG 톤플러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앱을 이용하면 추가 기능을 다 누릴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이 메시지를 읽어준다.



    이전에 블루투스이어폰이 단순히 진동이나 이어폰의 소리로 전화 혹은 문자 메시지가 왔음을 알려주는데 그쳤는데요. LG 톤플러스 & LG Tone & Talk 앱의 조합이면 누구에게서 전화가 왔는지, 도착한 문자 메시지의 내용이 무엇인지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명 TTS 기능이라고도 하죠.



    더불어 전화, 문자 수신 뿐만 아니라 SNS의 알림까지 수신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는 점!! 그야말로 스마트폰과 이어폰의 완전 분리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어도 문자가 오면 가방에서, 그리고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꺼내봐야했죠. TTS기능은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다 읽어주기 때문이죠.



    LG 톤플러스 라인업 4종 만나보기


    서두에서는 지금까지 나왔던 LG 블루투스이어폰, 'LG 톤플러스' 9개의 라인업을 소개했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라인업 4종의 특징 및 장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HBS-500, 초경량! 달걀보다 가볍다.



    먼저 소개할 제품은 LG 톤플러스 HBS-500 입니다. 무게가 29g으로 달걀 1개 무게보다 가볍습니다. 까닭에 오랜시간 착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제품이죠.



    또한 HBS-500은 얇은 목둘레를 위한 축소형 넥밴드로 이이셋 길이를 2cm 줄인 라인업입니다. 여성을 위한 LG 블루투스이어폰이라고도 할 수 있죠.




    그리고 일상 스크래치에 강한 본체의 패턴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지문이 묻지 않는 마감처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폰과 본체 끝 부분의 색상이 은은한 금색으로 처리까지 더해져서 고급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간편한 3개의 조작 버튼이 뙇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고요. HD 음성 통화인 VoLTE를 지원하고 있어서 깨끗한 음질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앞서 소개한 LG Tone & Talk 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메시지의 메시지는 무엇인지 이어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편의성!



    HBS-500 또한 인체공학적 형상기억합금 넥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높은 내구성과 편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BS-810, JBL이 인증한 음질 깡패



    다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LG 톤플러스 HBS-810입니다. 출퇴근 시 혹은 야외에서 음악감상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HBS-810은 실리콘 폼 이어젤로 우수한 착용감뿐 아니라 주변 소음을 차단시켜서 음악감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대기시간은 최대 550시간, 통화는 최대 17시간, 음악재생은 최대 13시간 가능한 모델로 재생 지구력이 높은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이어폰 자동 줄 감기 기능으로 사용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고요. 깔끔한 선정리가 우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HBS-810 모델을 택하시면 좋겠습니다.




    HBS-810 모델의 최고의 특징은 바로 음질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모델로 디자인의 샤프함을 극대화함은 물론, JBL 인증을 통해 음질의 우수성 역시 최대치로 끌어올렸습니다. 거기다 쿼드 레이어 스피커 유닉과 apX 코덱으로 한단계 더 높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 마찬가지로 LG Tone & Talk 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HBS-900, 하만/카돈 인증의 음질의 끝판왕



    개인적으로 LG 톤플러스 모델 중에서 가장 탐나는 모델인 HBS-900입니다. 우선 디자인부터 남다릅니다. 절제된것에서 오는 고급스러움이 특징이죠. 격식있는 의상에도 착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이어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LG 톤플러스 모델의 특징 중 하나가 자동 줄 감기 기능인데요. HBS-900은 한걸음 나아간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이폰 케이블을 당기는 것은 똑같지만 안쪽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줄감기 기능이 들어갔다는 점!



    HBS-900의 최고 특징이 바로 음질. 그리고 그 음질은 고음질 HD 스피커와 apX코덱의 기본 장착했고 거기에 하만/카돈 인증을 받았다는 점! 수준 높은 음악감상을 위한다면 욕심내 볼만 하죠?



    구동시간도 남다릅니다. 대기시간은 최대 550시간, 통화는 최대 17시간, 음악재생은 최대 14시간! 그리고 LG BT Reader 앱을 통해서 누구에게 전화가 걸려왔는지, 문자의 내용 등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커넥팅으로 동시에 두대의 기기에 연결 가능합니다. LG 톤플러스 중 최상위모델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중국산 짝퉁이 등장할 정도라고 하니 그 위력이 어떤지는 상상되실겁니다.


    HBS-850, 스포츠를 위해서 태어났다.


    요즘 운동에 관심이 많죠?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액티비티 마니아라면 욕심내 볼만한 LG 톤플러스 액티브 제품입니다. 보통 LG 톤플러스는HBS-000이라는 모델명으로 구분하는데요, 이 제품은 모델명 외에도 특별히 ‘LG 톤플러스 액티브’라는 브랜드 네임이 붙었습니다. 그만큼 격렬한 움직임에도 흔들림이나 불편함이 없는 디자인을 품고 있습니다.





    땀과 비에 강한 나노코팅으로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있고요. 안티바운싱 디자인으로 운동하기에 딱 좋은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하겠습니다. 넥밴드의 신축성과 착용감이 특히 두드러지는 모델입니다. 


    이어폰 줄감기 기능은 기본이고요. 음질도 쿼드 레이어 스피커 유닉과 apX 코덱을 담고 있습니다. 운동 중에도 음질은 포기하지 마세요!! 그리고 LG Tone & Talk 앱을 지원하고요. 멀티커넥팅으로 동시에 두대의 모바일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G 톤플러스 4종 라인업의 특징을 간략하게 둘러봤는데요. 어떤가요? 욕심나지 않나요? 누군가 생일선물이나 기념일 선물로 무엇을 해주겠다고 하면, 전 LG 톤플러스로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HBS-900이 가장 탐나는군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