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에서 음성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 퀵보이스


갤럭시s7에서 홈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구글앱이 실행되는 것이 기본설정입니다. 구글 서비스를 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OK! 그러나 그런 기능이 있는줄도 몰랐거나 구글과는 친하지 않다고 하는 분들은 갤럭시s7에 퀵다이얼이라는 기능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합니다.


그런데 퀵다이얼이 뭐냐고요?


퀵다이얼은 갤럭시s7에서 음성으로 전화걸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보이스에서도 음성명령으로 전화를 거는 기능이 있지만 "누구에게 전화걸어~"라고 휴대폰에 말 붙이기가 아직은 어색하고, 주변에 보는 눈도 신경쓰이죠? 물론 오늘 소개하는 퀵다이얼도 주소록에 "사람 이름"을 입으로 소리내어, 음성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이라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전화를 걸어야 하거나 키보드 터치패드 조작이 힘들 때는 홈 버튼을 꾸욱~ 눌러서 퀵다이얼을 구동시켜 전화를 걸면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면 잠금 상태에서도 퀵다이얼을 이용할 수 있고요. (잠금 방식을 지문을 선택했을 때는 잠금을 풀어야 퀵다이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퀵다이얼 설정하기


제가 퀵다이얼을 갤럭시s7 숨겨진 기능이라고 한 이유는 설정 화면이 찾기 쉽지 않은 위치에 숨어있기 때문이죠. 위치는 [설정] - [유용한 기능] - [Galaxy Labs]에 있습니다. Galaxy Labs는 실험실로 의미는 표현 그대로 공식 기능으로 넣기 전 테스트를 하는 공간입니다. 때문에 별도의 알림 없이 추가, 수정, 심지어 없어질 수도 있고요. ㄷㄷㄷ




퀵다이얼을 [사용 안함]에서 [사용 중]으로 바꿔 놓으면 설정은 끝! 이제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구글 앱 대신에 퀵다이얼이 구동됩니다.




퀵다이얼 최초 구동 시 사용법 소개와 법률 정보와 이용약관 화면이 나옵니다. 딱 한 번 나오고요. 다음부턴 나오지 않습니다.




퀵다이얼을 두 번째로 구동하면 이렇게 "전화 걸 이름을 말하세요"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옵니다. 주소록에 등록된 사람의 이름을 소리내어 말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검색되어 나오면 터치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선택되면 3초 후 전화 연결을 합니다.




이렇게 홈 버튼을 누르고 사람 이름을 음성으로 불러 전화를 거는 것이 갤럭시s7 실험실에 숨겨진기능, 퀵다이얼입니다. 갤럭시s7에서 음성으로 전화거는 방법이 필요했던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