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를 엣지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11. 1. 20:00

    윈도우10 설정 기본브라우저가 계속 엣지로 잡힌다면


    윈도우10에서 권장하는 웹브라우저는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그러나 엣지 브라우저는 권장사항일 뿐입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의 몫이죠. 기본 웹브라우저를 변경하는 경로를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10 설정 - 시스템 - 기본앱 - 웹 브라우저 - 브라우저 선택하기


    그러나 시스템 오류 때문인지 이 과정이 안 먹힐 때가 있죠? 윈도우10 기본 웹 브라우저 변경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으니 제어판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윈도우10 제어판에서 기본 브라우저 바꾸는 방법

    먼저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제어판이 어디있는지 모르신다면, 윈도우10 아이콘 옆의 검색 영역을 통해서 "제어판"을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세요.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시지는 마시고요.




    프로그램에 들아가면 기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여기까지 어렵지 않게 잘 따라 오셨죠? 이제 다 왔습니다.




    왼쪽에 프로그램 목록에서 크롬 브라우저 (Chrome)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하단에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S)을 클립하세요. 잠깐 시간이 흐르면 크롬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됩니다.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등록하는 과정도 동일합니다.





    윈도우10에서 PDF 문서가 아크로뱃 리더로 열리지 않고 엣지 브라우저로 열릴 때 있죠? 이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 기본 프로그램 설정에서 아크로뱃 리더를 선택하고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S)"를 클릭해주면 해결됩니다.



    이 과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어판을 연다
    2. 프로그램 - 기본 프로그램 - 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간다
    3.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4.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클릭한다.


    윈도우10에서 새롭게 선보인 엣지 브라우저가 절대로 짜치거나 부족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다만, 내가 지금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익숙해져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동기가 없는 것이죠. 특별히 브라우저를 편식하지 않는 분이라면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