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공모전,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 응모하고 스펙업
    카테고리 없음 2017. 1. 20. 04:40

    20대 취준생에게 화려한 스펙업이 될 수 있는 삼성 공모전

    10년전 제가 졸업하던 때에도 최악의 취업난이었지만 해가 거듭될 수록 취업난은 계속 악화되어가는 듯 합니다. 취업을 위해서 스펙 쌓기에 열을 올리다보니 엄청난 고스펙의 시대가 되어버렸네요. 최근 제가 일하는 곳에서 채용을 할 때 이력서를 살펴보면 화들짝 놀랄 만한 실력을 갖춘 지원자들로 눈이 휘둥그러 질 때가 많습니다.

    이력서를 둘러보면 포트폴리오와 인턴경력 만큼이나 공모전 수상이력에 눈이 갈 때가 많습니다. 불필요한 스펙보다는 직군에 알맞는 실력을 갖추고, 그것을 공모전을 통해서 증명했을 때 신뢰가 높아질 수 밖에요. 취준생분들도 이것을 잘 알고 있는지 공모전과 관련된 월별 검색량도 적지 않습니다.

    지난 1년의 공모전 검색량 추이를 보면 취업 준비가 활발한 3월에 공모전 검색량이 6만건(데스크탑 + 모바일 검색량) 이상을 기록했고요. 매월 4만건 이상의 검색량을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령별 통계에서도 20대에 검색량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고요.


    스펙의 지난 1년간 검색 추이를 보면 공모전 검색 추이와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공모전 수상경력을 스펙의 일환으로 볼 수 있죠.

    오늘 소개하는 삼성 공모전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는 스펙업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내가 제시한 아이디어가 실제 만들어지고, 판매되고, 세계에서 가장 큰 IT 전시회에 소개될 수도 있습니다.


    삼성 WE-Innovate, 내 디자인이 상품이 되고 전 세계에 소개된다

    공모전이 단지 수상과 기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품이 되고 IFA 전시회에 소개가 되는, 상상만해도 근사한 공모전을 삼성 공모전 WE-Innovate가 추진하고 있습니다. WE-Innovate는 재능 넘치는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 + 실력있는 중소기업의 조합으로 제품을 판매로 연결시키는 상생 에코 시스템입니다. WE-Innovate의 첫 번째 공모전을 통해서 나온 아이디어가 실제 갤럭시s7 엣지의 케이스로 완성되었고요. 이제 그 두번째 상생의 마당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스토리는 삼성WA닷컴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 공모전

    우선 아래에서 공모전 내용부터 살펴보세요.

    이번 공모전은 Galaxy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과 혁신적인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를 찾는 것이 슬로건입니다.

    공모전 주제는 2가지입니다.

    1. 갤럭시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웨어러블, 오디오, 케이스, 파워제품)
    2. 갤럭시에 어울리는 혁신적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새로운 카테고리)

    공모전 참여 자격은 자격 제한 없이 팀 or 개인 or 기업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지만 수상은 1팀, 1작품입니다.

    공모전 접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접수기간: 1/10(화) ~ 2/7(화)
    • 전문가 심사(1차): 2/8 ~ 2/22일 (2주)
    • 소비자 Poll심사(2차): 2/23 ~ 3/9일 (2주)
    • 최종 당선작 발표: 3/16(목) (당선작은 사이트에 공지되며, 개별 연락 예정)

    참여 방법 및 응모양식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수상자 혜택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톨사이즈 기프티콘 1팀1매"가 제공되고요. 전문가 심사(1차) 통과자 8팀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정품 액세서리(제품은 추후 세부 결정)이 제공되며, 최종 수상팀 4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당선작 제품화 여부가 검토됩니다. (심사 평가 결과에 따라 지원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공모전 수상과 더불어 내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현실화 되고 글로벌 무대에서 소개되는 기회를 WE-Innovate 공모전을 통해서 만나보세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삼성와닷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WE-Innovate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