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구글 음성검색, 한국어로 가능하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6. 17. 06:43

    구글 음성검색 이제 한국어로 하세요


    2010 6월 16일 부터 구글 음성검색 서비스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이제 힘들게 검색어를 입력하지 말고 음성으로 정보를 찾아보세요. Google 의 음성검색(Voice Search)기능이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찾아 줍니다.

    지금은 당장 안드로이드 마켓에 검색이 되지 않네요. 급하신데로 제 블로그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안드로이드 커뮤니티, 카페, 구글검색을 통해서 Voice Search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파일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1 버전용 파일입니다.


    설치를 마쳤다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음성목록"을 실행해도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 한가지 "위젯추가"에서 "검색"위젯을 추가해 보세요. 그럼 Google 검색 위젯 옆에 마이크 모양이 아이콘이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검색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외래어를 검색해도 언어는 한국어로 검색이 됩니다. 그럼 만약 안드로이드폰의 언어를 영어(English)로 변경하면 어떻게 될까요? 언어설정에서 영어로 설정하고 다시 "월드컵"을 검색 해보았습니다. 그럼 "World cup"으로 검색됩니다.



    이제 음성 검색을 통해서 이동중에도 쉽게 정보를 검색 할 수 있으며 특히 운전중인 상황에서도 음성인식으로 주위 정보를 안전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들은 구글에서 공식적을 만든 구글 음성검색 동영상과 그 소감입니다. 같이 감상해 보세요^^


    안드로이드용 구글 모바일 서비스 -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구글직원들이 먼저 써본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