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문자어플 Handcent에서 음성으로 문자 입력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6. 19. 03:46

    Handcent(핸드센트)에서 음성으로 문자 입력하세요


    2010년 6월 16일 부터 구글 음성검색이 한국어로 가능해졌습니다. Voice search를 설치 함으로써 이제 인터넷 검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음성입력이 가능해졌습니다. Voice search에 대한 강좌는 http://www.kuccblog.net/164 를 참조하세요.

    이제 문자도 음성을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문자 애플리케이션이 Handcent 입니다. Handcent는 마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Handcent라고 검색하고 Handcent SMS라고 되어있는 것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Handcent SMS를 선택하면 애프리케이션에 대한 설명과 스크린샷이 나옵니다. 저장을 눌러 다운로드와 함께 설치 합니다.



    Handcent를 실행시키고 단말기의 메뉴버튼을 눌러 "음성"이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마이크 모양의 팝업 창이 나옵니다. 남기고자 하는 메시지를 음성으로 입력합니다. 잠시 후 음성으로 인식된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전송을 누르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빠른 문자 설정으로도 음성 메시지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빠른문자를 작성하기 위해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Handcent의 문자 대화목록에서 "메뉴-설정-발신메시지 설정"으로 이동해서 "퀵 쓰기"에 체크 합니다. (검색 버튼이 없는 단말기는 "카메라 버튼 사용"에 체크 합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단말기의 검색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검색버튼이 없는 단말기는 카메라 버튼을 누릅니다.) Handcent Quick Compose 와 음성검색이 나옵니다. 첫번째 "Handcent Quick Copose"를 선택합니다. (음성검색을 통해서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정전식 터치스크린에 가상 키보드를 통해 메시지 입력이 힘든분들은 음성입력 방식을 적절히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짧은 메시지는 음성입력을 이용해 보세요^^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