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미있는 게임 추천, RTS 게임 캐슬번 초보 공략 팁
    카테고리 없음 2017. 11. 23. 21:47

    재미있는 게임 추천! RTS 게임 캐슬번

    클래시 로얄같은 게임을 RTS(Real Time Strategy 실시간 전략게임)라고 합니다. MMORPG 게임의 자동 플레이와 지루한 성장이 싫증난 분이라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RTS게임 한번 즐겨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제가 최근에 출퇴근길에 즐기고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 있었으니 캐슬번입니다. 게임 한 판이 약 3분~ 5분 정도이므로 쉬면서 즐기는 게임으로도 괜찮습니다. 짧은 순간이지만 수많은 전략을 생각해야하니 박진감 넘친다고도 할 수 있고요. 가볍게 할 재미있는 게임 찾는 분이라면 캐슬번 추천합니다.


    캐슬번의 게임 시스템은 간단합니다. 게임이나 미션을 통해서 얻은 카드팩 상자에서 유닛 카드를 모읍니다. 모은 유닛 카드로 유닛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전장에 내보내면 끝! 업그레이드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전략에 맞써 싸우는 유닛 조합이라고 하겠습니다. 튜토리얼을 따라하면 플레이 방법은 충분히 숙지합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나만의 공략술을 만들어나가는 것이죠.


    초보를 위한 캐슬번 공략 1. 빠른 티어3 업그레이드

    가장 일반적인 캐슬번 공략법은 이거죠. "티어3 유닛을 얼마나 빨리 뽑느냐" 티어에 따라 유닛의 공격력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초반러시로 결판을 볼 것이 아니면 건물을 티어3까지 스피드하게 끌어 올리느냐가 승부를 갈라놓을 겁니다.

    각 티어에서 유닛 카드2개가 준비되면 다음 티어로 건물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건물 업그레이드가 되면 다음 티어 유닛을 뽑을 수 있습니다.

    물론 티어3까지 업그레이드해도 러쉬가는 유닛 수가 부족하면 티어2 유닛에게 밀려버리기 때문에 성소를 지켜나가며 마나를 충분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러쉬를 가더라도 그리핀 라이더 혹은 드레이크 라이더의 마리수는 확보해야하고요.


    초보를 위한 캐슬번 공략 2. 초반에 고블린 러쉬를 노려라

    성소를 지어서 빨리 마나를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Fast 고블린 생산으로 상대방의 허를 찌를 수 있습니다. 특히 맵 중에서 다리2개로 연결된 전장의 경우 대부분 장기전을 예상합니다. 그럴 수록 초반에 고블린과 바이킹 러쉬 혹은 궁수를 동시에 러쉬 가면 티어3 가기도 전에 게임을 종결지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러쉬갈 때 지속적으로 고블린을 생산해서 여기저기 분산시켜 보내면 상대방이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전략에 참고하세요.


    초보를 위한 캐슬번 공략 3. 불기둥, 암석분출 등의 마법 카드를 활용해라

    한 방에 여러명을 날려버릴 수 있는 불기둥과 암석분출 마법 카드! 공중 유닛인 그리핀 라이더에게도 통하기 때문에 1개 이상은 꼭 챙기는 카드입니다. 잘 터트린 한방이 게임의 흐름을 180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초보일 수록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제 캐슬번 시작하는 분들, 오늘 내용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캐슬번, 즐겜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