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분실시, 안드로이드 폰 원격 초기화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11. 24. 21:30

    안드로이드 폰 원격 초기화 방법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택시, 지하철, 커피숍 등에 스마트폰을 두고 가는일 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다시 찾을 수 있지만, 운이 나쁘면 잃어버리는 거죠. 보통 택시에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때 그 폰은 각종 부품으로 분해되어 중국이나 다른 국가로 팔려가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개인정보 보다는 부품에 목적이 있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 기밀사항 등 중요한 내용이 있을 때는 자료를 보호하거나 삭제를 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원격으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있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있어야하고, 스마트폰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었다고 가정하고 안드로이드 원격 초기화 기능을 소개합니다.


    먼저 내 기기 찾기(Find my device, https://www.google.com/android/find) 사이트에 로그인하세요. 당연히 구글 계정입니다. 내 기기 찾기는 앱으로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폰을 잃어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세컨폰이 아닌 이상 위의 사이트로 접속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겠네요.

    만약에 스마트폰이 켜져 있다면 지도 상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위치를 찾으니까 스마트폰에 "기기 위치 파악"이라고 알림이 뜨네요. 중요한 내용은 아닙니다. 아래에 설명을 계속 보시죠.


    안드로이드 폰 잠그기, 화면에 메시지 남기기

    만약 폰의 잠금장치를 전혀 해놓지 않았다면, "잠금"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걸수 있습니다. 더불어 화면에 찾아달라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통화 가능한 연락망을 남길 수도 있고요. 설정하고 잠금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봅시다.


    설정을 하자마자 스마트폰이 잠겼습니다. 또한 화면에 찾아달라고 남긴 메시지가 나타나고 전화 아이콘이 나옵니다. 터치하면 위에서 설정한 비상 연락망으로 연결됩니다. 누군가가 분실폰을 습득했다면 더 수월하게 나와 연락할 수 있겠죠?


    삭제(디바이스 원격 초기화 하기)

    이번에는 "삭제" 메뉴에서 데이터를 모두 지워버립시다. 물론 해당 기기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삭제를 실행하면 휴대폰이 다시 켜지고 인터넷에 연결될 때 초기화 됩니다.


    삭제를 했더니 정말 원격으로 초기화 시켜버리네요. 다시 켜면 이전에 로그인했던 구글 계정이 아니면 사용이 불가능 하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물론 하드웨어 키로 공장 초기화를 시키면 누구라도 쓸 수 있겠지만요.

    스마트폰을 분실했더라도 고마운 분을 만나서 되찾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정말 중요한 보안 정보가 스마트폰에 있고, 누구와도 연락이 닿지 않는다면, 초기화 시켜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초기화를 시키면 연락이 닿지 않기 때문에 다시 찾을 가능성은 희박해지겠지만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원격 초기화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