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상, 휴식, 수면, 집중력 높이는 음악 추천하는 앱 Brain.fm
    카테고리 없음 2017. 11. 27. 21:30

    집중력 높이는 음악 추천 해주는 앱(어플)

    우리가 집중을 할때, 요가를 하면서 명상을 할 때, 수면을 취할 때를 보면 음악과 함께할 때가 많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몰두를 할 때 음악의 도움을 많이 얻곤 하죠. 유튜브에 집중력 높이는 음악이라고 검색해도 정말 많은 비디오 클립들이 나오니까요.

    오늘은 휴식을 취할때, 명상할 때, 잘 때, 몰입할 때 도움을 주는 음악을 틀어주는 앱, Brain.fm을 소개합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들었던 노래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요. 명상할 때 잔잔하게 나오는 흐르는 소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는 노래가 나오면 잠깐이나마 음악에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오히려 모르는 음악이 나오는게 집중에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Brain.fm의 장점이라면 내가 선호하는 음악을 학습하여 인공지능이 추천해주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Brain.fm 앱은 안드로이드, iOS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 그럼 아래에서 앱을 둘러볼까요? 복잡한 내용은 전혀 없습니다. 단순 기능 소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앱을 처음 구동했을 때 나오는 설명입니다. 집중할 때(일, 공부, 코딩, 문서 혹은 창의적인 작업시), 명상, 수면을 취할 때 Brain.fm을 쓰라고 하네요.


    Brain.fm은 기본적으로 5가지 세션(집중, 명성, 수면, 낮잠, 휴식)을 제공합니다. 더 다양한 세션은 인앱 결제방식으로 구입하도록 되어있고요. 하지만 기본 5가지 만으로도 충분히 활용성은 높아 보이네요.


    처음 앱을 누르다보면 팝업이 나오는데요. 튜토리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음악을 들을 때는 당연히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요.

    집중력 높이는 음악은 당연하겠지만 빨간색 Focus 세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다른 세션, 수면, 낮잠, 휴식에는 시간을 정하는 메뉴가 보이고요. 명상의 경우 가이드가 있고 없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명상에서 가이드란 말소리로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합니다" 등으로 명상법을 서포터 하는 겁니다. 흥미롭죠?

    오늘은 휴식, 낮잠, 명상, 집중력을 높이는 음악을 인공지능으로 추천해주는 앱 Brain.fm을 소개했습니다. 심신에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들이라면 꼭 활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