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버전 에어드랍 파일즈 고(files go) 스마트폰 용량늘리기까지!
    카테고리 없음 2017. 12. 9. 22:02

    files go(파일즈 고)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어드랍

    최근 구글이 스마트폰 데이터, 리소스 사용의 최적화를 위한 프로젝트로 Android Go(안드로이드 고)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files go(파일즈 고) 앱을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했습니다. 파일즈고 앱의 특징은 아래의 5가지입니다.

    1. 스마트폰 공간 확보
    2. 캐시, 중복 삭제 및 안 쓰는 파일 정리
    3. 빠른 파일 찾기
    4. 오프라인 파일공유
    5. 파일 공유에서의 보안

    크게 보면 파일 정리와 파일 전송이라는 2가지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앱 다운로드는 여기(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앱캐시, 중복파일, 안 쓰는 앱 지워서 스마트폰 용량늘리기

    파일즈 고 앱을 처음 실행하면 스마트폰에서 삭제할 만한 파일 및 앱은 무엇이 있는지 진단하여 보여줍니다. 큰 공간을 차지하는 대용량 파일을 보여주어 별도의 SD카드에 옮길 것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앱캐시를 한 번에 지워봤습니다. 저는 약 242MB를 정리했네요. 삭제한 용량과 함께 아래에 축하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빠른 파일 찾기

    아래에 [파일] 탭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파일/ 앱/ 이미지/ 동영상/ 문서 으로 분류해두었습니다. 이미지를 눌러볼까요? 상단에는 앨범별로 구분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우측 상단의 메뉴에는 이름/ 수정된 날짜/ 크기로 정렬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구분과 정렬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파일을 빨리 찾을 수 있다는 것이 파일즈 고가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특징입니다.


    파일 전송하기

    이번에는 파일 전송입니다. 안드로이드 고 프로젝트의 일환이 바로 모바일 데이터(3G나 LTE등 말입니다.)의 소모를 줄이는데 있습니다. 파일즈고의 파일 전송은 기기 간 와이파이 핫스팟 연결로 주고받는 형태입니다. 맥과 iOS의 에어드랍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죠. 물론 시중에는 에어드랍과 유사한 형태의 파일전송 서비스가 많습니다.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가 대표적인 앱 중 하나입니다. 파일즈 고 앱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아주 약간은 특별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여기서 부터는 왼쪽은 파일을 보내는 폰 화면 - 오른쪽은 파일을 받는 폰 화면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파일을 주고 받을 때 상대방의 폰을 인식하기 쉽도록, 이름을 적어줍니다. 저는 폰 기종을 적었지만, 내 이름을 적는 등 상대방이 알기 쉬운 명칭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는 사람 폰에서 받는 사람 폰이 나타났습니다. 보내는 사람은 상대의 폰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여기 레이더 모양의 UI는 맥의 에어드랍을 약간 닮지 않았나요? ㅎㅎ)


    서로 연결하는 화면입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파일을 보내는 폰에서 파일을 선택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 참고 카카오톡같은 메신저가 아니기 때문에 원거리에 있는 폰은 서로 인식/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에어드랍 처럼 주변에 가까이 있는 기기 끼리만 파일을 주고 받을 때만 사용하세요.

    보내는 폰에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면 순식간에 전송됩니다. 물론 데이터 사용 없이, 동일한 네트워크에 없는데도 말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사진이나 영상 보낼 때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사용합니다만, 대용량 파일을 원본 그대로 보내고 싶다면 파일즈 고 같은 파일을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