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 캡쳐방법(스크린샷 하는 방법) 4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7. 12. 8. 22:48

    LG V30 캡쳐방법 1. 물리버튼 쓰기

    스샷(스크린샷) 많이 찍으시죠? 카톡으로 지도를 보여준다던가, 인터넷에 기사나 사진을 보낸다던가, 커머스앱에 괜찮은 물건 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때 말입니다. 오늘은 LG V30에서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무려 4가지나 되는군요.

    첫 번째는 대다수의 안드로이드폰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LG V30 또한 마찬가지고요. 전원버튼과 볼륨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됩니다. 간단하죠? 그럼 나머지 LG V30 캡쳐 방법 4가지를 알아볼까요?


    LG V30 캡쳐방법 2. 알림창에 캡쳐+ 쓰기

    LG V30 알림창의 토글버튼 첫 번째를 보면 "캡쳐+"라고 있습니다. 화면을 캡쳐할 뿐만 아니라 손글씨나 텍스트를 함께 남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펜종류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니 스타일러스 펜이 있으면 멋진 그림이라도 그려서 보낼 수도 있겠습니다.


    LG V30 캡쳐방법 3. 홈터치 버튼 쓰기

    LG V30 하단에 뒤로 - 홈 - 최근사용한앱 순서로 되어있는 홈 터치 버튼있죠? 여기에 캡쳐+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버튼하나면 캡쳐가 되니 무척 편리하겠죠?

    먼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화면 - 홈 터치 버튼 - 홈 터치 버튼 배열]로 들어가보세요.

    홈 터치 버튼은 총 4개의 기능을 넣고 쓸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캡쳐+라고 있죠? 드래그해서 버튼으로 등록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캡쳐+가 아닌 그냥 캡쳐였으면 좋겠지만... LG에서는 캡쳐+ 기능을 자사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아무튼 3번째 LG V30 캡쳐방법도 끝!!!


    LG V30 캡쳐방법 4. 플로팅바 이용하기

    LG V30에서 새롭게 적용된 UX가 플로팅 바입니다. 우선 설정화면에서 활성화 시켜봅시다. [일반 - 플로팅 바]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플로팅 바의 메뉴는 바로가기/화면 캡쳐/뮤직 플레이어/빠른 연락처가 있습니다.


    홈 화면 우/좌측에 보면 작은 화살표가 보입니다. 누르면 감추어져 있던 긴 메뉴가 쭉~ 튀어나오고요. 4개의 페이지로 되어있는데요. 2번째로 가보면 캡쳐+ /스크롤 캡쳐/ 크롭 캡쳐 /GIF 캡쳐가 있습니다.

    GIF 캡쳐가 좀 특이하죠? 움직이는 화면을 캡쳐해서 움짤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튜브에 영상 일부분을 GIF 캡쳐 기능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죠. 캡쳐하는 것은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공유를 할때는 라이센스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고요.

    오늘은 LG V30 캡쳐방법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