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듀랑고 사유지 이사, 이동하는 법 듀랑고 도시섬 가는법
    카테고리 없음 2018. 2. 11. 09:33

    듀랑고 도시섬 가는법 그리고 사유지 이사 하는법

    듀랑고의 시작은 최초 구조 지역인 앙코라와 회사의 안전가옥입니다. 그 이후 마을섬에서 사유지를 선언하고 근처 불안정섬을 탐험하게 되죠. 게임이 계속 진행되고 듀랑고 레벨이 35가 되면 드디어 도시섬으로 가서 사유지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잠깐!!! 도시섬으로 이사를 간다는 것은 그만큼 높은 레벨의 스킬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마을섬에 속한 레벨 35섬 공략이 버거우면 도시섬 이사를 잠깐 보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잠시 후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도시섬에 간다고 해서 곧바로 사유지를 선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유지는 마을섬, 도시섬에 동시에 둘 수 없어요. 그러니 한 곳을 정리하고 이사를 가야합니다. 우리가 사는 현실에서도 이사는 결고 쉬운일은 아니죠. 이제부터 사유지 이사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사유지에 무수히 만들어 놓은 각종 건축물, 농경지, 물건들... 이걸 도시섬에서 다시 만들어야 한다면 완전 개고생이겠죠? 우리 사는 현실에서도 이사를 할 때 포장을 하듯이 지금 사유지의 물건들을 포장하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이동하려는 물건을 터치하고 '포장'을 합시다.


    넵!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포장된 물건들은 가방에 들어갑니다. 이거 뭐 마법의 가방도 아니고 축사나 움막이 가방에 들어가다니요. 그리고 40칸이나 되는 작은상자를 포장했더니 고작 2칸만을 차지하는군요. 드래곤볼에 나오는 호이포이 캡슐도 아니도 ㄷㄷㄷ

    그래도 웬만한 사유지 건물들은 가방의 2칸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사를 가기전 가방의 공간을 충분히 마련해두는 것이 좋겠죠? 추가로 바구니나 작은 상자를 만들고 거기에 지금 가방의 짐을 옮겨서 빈 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 사유지 내부를 깨끗하게 정리했습니다. 포장 이사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네요.


    그럼 사유지 메뉴로 들어가서 마을섬의 "사유지 권한 포기"를 눌러주세요. 이 버튼 한방이면 됩니다. 사유지를 축소할 필요도 없습니다.(예치금으로 들아가는 티스톤이 정말 부족한 것이 아니면 사유지 축소는 하지 마세요.)


    넵 사유지의 권한을 포기하세요. 확인을 누릅니다.


    도시섬에 가서 사유지로 선언할 자리를 마련해보자.

    도시섬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사유지로 삼을 땅을 둘러보세요. 기왕이면 자원도 많은 곳이면 좋고요. 나무나 덤풀, 갈대 등의 자원이 사유지 안쪽에 속하면 사유지 주인 외의 다른 유저가 파밍할 수 없습니다.(엄밀하게 말하자면 사유지 주인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즉, 사유지 안쪽의 자원은 사유자가 독식하게 되는 것이죠.

    사유지 안에서 이것저것 도구나 건축물을 만드려면 주변에 내가 쓸 수 있는 자원이 많은 것이 유리하죠. 사유지 안쪽이 조금 번잡해지더라도 자원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땅을 사유지로 삼으세요.

    물론 마음에 드는 곳 아무 곳이든 사유지를 선언해도 상관없습니다. 예를들어 저의 경우는 해변이 보이는 뷰가 좋아서 해변 앞에 사유지를 선언했으니까요.


    저는 이렇게 자원을 많이 포함하면서 해변가라는 뷰를 선택해서 사유지를 찾았습니다. 기존에 터잡고 있던 사람들이 많아서 여기 찾느라 제법 오래동안 섬을 돌아 다녔네요.

    기존의 마을섬에서 사유지가 6칸이었다면 도시섬에서도 6칸을 무료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도시섬에 사유지를 선언했더니 업적을 달성했네요. 티스톤 500개랑 워프잼 10개입니다.


    도시섬은 레벨40이 상의 땅입니다. 그러니 자원의 레벨도 다르죠. 고랩의 자원을 파밍하려면 내가 가지고 있는 도구의 레벨도 높아야 합니다. 그래서 당장에 구할 수 있는 자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고랩 도구를 만들 수 있는 스킬이 없다면 아쉽게도 버려진 물건에서 도구를 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도시섬에 처음 들어오면 이게 가장 힘들죠.


    레벨 40 이상의 섬 공략이 버거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레벨 35 해역 섬으로 다시 가려고 했더니 ㄷㄷㄷ 마을섬에서 항해 가능한 해역이라고 나오죠? 이 때문에 순간 도시섬으로 사유지를 이사한 것을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더군요.


    방법은 약간 번거롭습니다. 도시섬에서 마을섬으로 항해를 합니다. 그리고 마을섬 항구에서 옆에있는 해역으로 탐험을 떠나면 됩니다. 물론 사유지로 이동하면 귀찮게 다시 마을섬으로 항해하는 것을 반복해야 합니다. 넥슨에서 수정해주지 않는한에선 말입니다.

    오늘은 듀랑고 도시섬 가는법, 사유지 이동하는 법을 알려드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