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7 ThinQ 카메라 기능 후기(AI, 아웃포커스, 슈퍼 브라이트 등)
    카테고리 없음 2018. 6. 11. 23:47

    LG G7 ThinQ 카메라 후기 - 1. AI 카메라

    4차 산업혁명 기술 중에서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 AI(인공지능)입니다. LG G7 ThinQ의 카메라에 인공지능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에 인공지능은 어떻게 활용되는 걸까요? LG G7 ThinQ는 이렇습니다. 먼저 카메라에서 'AI 카메라'를 활성화 시키면 인공지능이 찍으려는 환경과 피사체를 분석합니다. 그 후 인공지능이 피사체에 딱 걸맞는 필터를 적용시킵니다. 그리고 추가로 사용자가 입맛에 맞는 필터를 선택할 수도 있고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AI 카메라는 V30 ThinQ 모델에도 들어있었습니다. V30 ThinQ에서 인식 가능한 촬영환경은 총 8개(인물, 반려동물, 음식, 일출, 일몰, 풍경, 도시 꽃)이 었고, 이번 LG G7 ThinQ에서는 추가로 11개(아기, 동물, 음료, 과일, 눈, 하늘, 해변, 저조도, 밤하늘, 텍스트, 사람들) 모드가 추가 되어서 총 19개의 촬영환경을 인공지능이 스스로 인식하고 추천합니다.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카메라에서 AI카메라 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잠시 후 카메라 화면 우측 하단에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촬영모드가 선택되고, 필터까지 적용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아무리 인공지능이 적절한 필터를 선택하더라도 나의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죠. 카메라 화면 우측 하단에 "하늘"이라고 인식된 아이콘 있죠? 아이콘을 터치하면 적용가능한 필터가 나옵니다. 여기서 내 취향의 필터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위 결과물을 한 번 볼까요? AI 카메라를 껐을 때/ 켰을 때/ 필터1/ 필터2를 선택했을 때 결과물입니다. 어떤가요? 인공지능이 추천해주니 제법 그럴싸하고 몽환적인 사진을 얻을 수 있네요.


    LG G7 ThinQ 카메라 후기 - 2.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

    LG G7 ThinQ 카메라 신기능 중 주목할만한 것이 바로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입니다. 어두운 환경을 스스로 인식해서 색감과 밝기를 조절하여 기존 G 시리즈와 비교해서 4배 밝게 찍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는 주변 밝기가 3룩스 이하일 때 (AI 카메라 실행 여부 상관없이)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3룩스~10룩스 사이의 주변 밝기에서는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를 온/오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결혼식장에서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를 껐을 때와 켰을 때를 비교한 샷입니다. 이 결과물을 보더라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LG G7 ThinQ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는 밤바다 혹은 어두운 방에서 잠자고 있는 아기 사진을 찍을 때 짝 절절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LG G7 ThinQ 카메라 후기 - 3. 아웃포커스 카메라

    개인적으로 오래동안 기다렸던 기능입니다. 드디어 아웃포커스 기능이 들어갔네요. 인물사진처럼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려면 아웃포커스 사진이 필수거든요.

    위 사진처럼 카메라에서 아웃포커스 기능을 터치하고 주변 흐리기 정도를 조절바에서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결과물입니다. 제가 전속 모델이 없어서...(그렇다고 제 사진을 올리는 것은 안구테러 일 듯 하니까요) 이렇게 사물을 아웃포커스해서 보여드립니다.


    LG G7 ThinQ 카메라 후기 - 4. 초광각&카메라

    요즘 플래그십(전략) 스마트폰에서는 듀얼렌즈가 들어가는 것이 대세죠? 해외에서 출시되는 제품을 보면 렌즈를 3개 넣는 제품도 보입니다. 아무튼, LG G7 ThinQ에는 듀얼렌즈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렌즈가 1600만 화소 초광각(107도) f 1.9이고요. 그 아래 있는 렌즈가 1600만 화소 일반각(71도) f.1.6 렌즈입니다.


    카메라 모드에서 상단 중앙의 아이콘을 통해서 일반각과 초광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광각을 선택하면 더 넓은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고요.


    같은 장소에서 일반각/초광각 샷을 찍어봤습니다. 더 한 사진에 더 많은 풍경이나 인물을 담으려면 초광각 모드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LG G7 ThinQ 카메라 후기 - 5. 구글 렌즈

    LG G7 ThinQ에는 구글의 이미지 분석 기술도 같이 들어갔습니다. 카메라에서 Google Lens를 선택하세요. Google Lens는 피사체에서 터치하는 부분의 텍스트나 특정 사물을 분석해서 번역을 해주거나 유사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LG G7 ThinQ 카메라 후기 - 6. Q 렌즈

    이번에는 Q렌즈입니다. 찍은 사진을 갤러리에서 보다가 상단의 Q렌즈를 터치하면 핀터레스트에서 유사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QR코드를 검색하여 결과를 보여줍니다.

    오늘은 LG G7 ThinQ 카메라의 AI카메라,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 아웃포커스, Google Lens, Q렌즈를 알아봤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