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병역특례업체 신청 방법 "진짜" 방법 및 필요서류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8. 6. 19. 22:30

    2018년 병역특례업체 신청 방법 바로 정리

    인터넷에 병역특례업체 신청 방법 찾으면, 정작 방법은 안 나오고 기업 혜택만 나열하는 등 사족이 워낙 많아서 제가 그냥 해보고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1.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학관리 시스템 (https://sanhakin.mss.go.kr/ - 바로가기 클릭) 접속
    2. 온라인 신청 (회원가입 필요, 신청관리 메뉴에서 산업기능요워신청하기)
    3. 오프라인 자료 우편 송부


    병역특례업체 신청 온라인 양식

    병역특례업체 신청 방법 별거 없습니다.  위에 1번에 적힌 중소기업 인력지원사업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거기 팝업 뜹니다.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혹시 팝업 막아놓으신 분들 위의 이미지 참고바랍니다.

    병역특례업체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더불어 "오프라인 서류 송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먼저고, 그 다음 오프라인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온라인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기업의 공인인증서 필요)를 해야하고, 사이트의 [신청관리] 메뉴에서 [산업기능요원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신청합니다. 온라인 작성하는 내용 중에서는 2017년 6월부터 월별 상시근로자 수와 평균 매출액 등의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이게 나름 던전입니다.


    병역특례업체 신청 오프라인 양식

    온라인 신청 마지막에 "병영지정업체 선정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요거도 잘 챙겨 놓으시고요. 이제 오프라인 서류들을 준비할 순서입니다.

    사이트 [알림마당] - [사업공고] - "2018년 신규 병역지정업체(산업기능요원) 선정 및 필요인원 신청 접수 공고" 게시물에 첨부파일 3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첨부파일에 "2018년 신규 병역지정업체(산업기능요원) 선정 및 필요인원 신청접수 공고.hwp" 파일을 엽니다. 3페이지 부터 업종에 따른 자격 요건들이 나와있습니다. 정보처리업은 4페이지 입니다. 참고하세요.



    9페이지 부터 본격 준비해야할 서류입니다. 업종에 따라서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재무제표나 정보처리분야 주업종 확인서 등 세무대리인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니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류가 6월 29일까지 전달되어야 하니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13페이지에 증빙서류 제출해야할 곳의 주소가 나와있습니다. 우편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6월 29일까지 도착해야하니, 서류를 여유를 두고 서류를 우편 송부하는게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답답해서 정리해본 2018년 신규 병역특례업체 신청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