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빅스비 버튼 비활성 및 화면에서 빅스비 지우기
    카테고리 없음 2018. 6. 25. 21:37

    갤럭시 노트8 빅스비 버튼 설정 없애기

    미리 알려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빅스비 기능을 완전히 지우는 방법이 아닙니다. 빅스비 버튼 설정을 없애거나 홈화면에서 빅스비를 감추는 방법입니다.

    빅스비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리매핑하려면 Bixby Button Remapper라는 앱을 쓰면됩니다. 사용 방법은 조만간 포스팅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앱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먼저 빅스비 버튼을 눌렀을 때, 반응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이게 은근 볼륨다운 버튼이랑 헛깔려서 클릭 오류가 나거든요. 근데 이 방법 조차도 그다지 깔끔한 방법은 아닙니다. 길게 누르면 빅스비 보이스가 실행되거든요. 여한튼 설명 들어갑니다.


    먼저 노트8에서 빅스비 홈으로 들어갑니다. 홈화면 가장 왼쪽에 있는거 말이죠. 빅스비 홈화면의 우측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해보세요.(위 왼쪽 스크린 샷에 1번이라고 되어있는거 말입니다.) 그리고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터치하세요.


    여기 빅스비 버튼 메뉴 보이죠? 터치하고 들어갑니다. 최근에는 빅스비가 업데이트가 되서 메뉴에 아래와 같이 3개가 보일겁니다.

    • 빅스비 홈
    • 빅스비 보이스
    • 설정 안 함
    여기서 "설정 안 함"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버튼을 짧게 눌러도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 참고. Bixby Button Remapper 앱을 쓰려면, "설정 안 함"이 아니라 '빅스비 홈'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정 안 함으로 해도,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 보이스가 동작합니다. 참고 사항입니다.

    빅스비 홈, 갤럭시 노트8 홈 화면에서 없애기

    다른 런처를 쓰면 금방 해결되겠지만, 삼성의 순정 홈화면을 쓰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홈 화면에서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고 꼬집듯 모아보세요. 살짝해도 됩니다. 꼬집는다고 해서 진짜 꼬집을 필요 없습니다. 표현이 그렇다는 얘기죠.


    혹은 화면에 빈 공간을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보세요. 위젯이 눌러질 수도 있어서 위의 첫 번째 방법이 좋긴 합니다만, 이런 방법도 있다고 알려드립니다.


    홈화면 편잡하는 화면에서 가장 왼쪽에 "빅스비 홈" 화면으로 넘겨보세요. 빅스비 홈 우측 상단에 비활성화 토글 버튼이 있습니다. 비활성화 시켜주시고, 뒤로 버튼을 눌러서 홈화면 편집에서 벗어나면 짜잔!! 빅스비 홈이 사라졌습니다.

    항상 화면을 넘기다가 진입이 느려터진 빅스비 홈이 켜지는 것이 불편했다면 위 방법을 써보세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8 빅스비 버튼 설정을 없애는 방법과 홈화면에서 빅스비 홈을 홈 화면에서 없애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빅스비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커스텀 할 수 있는 리매핑앱 Bixby Button Remapper 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