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큐 벨소리 바꾸기 & 꾸미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6. 27. 06:56

    안드로이드폰에서는 SD카드(외장 메모리)에 mp3를 넣어 음악감상뿐만 아니라 mp3파일을 벨소리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분, 특히 노래의 하일라이트 부분을 Ringdroid란 어플리케이션으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단 멜론에서 받은 음악파일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보고 아래의 캡쳐사진으로 차근하게 알아 보도록 합시다.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중 하나인 Astro file manager로 SD카드(외장 메모리)에 어떤 음악들이 있는지 알아 봅시다. 옵티머스큐는 SD카드에 mp3 파일을 저장하고 그 파일을 벨소리로 설정 가능합니다. 아래 캡쳐사진 중 좌측에 있는 그림이  Astro file manager 화면입니다. 별도로 저장한 몇 곡의 mp3파일이 보입니다.

    이제 옵티머스큐의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킵니다. 그러면 SD카드에 들어있는 음악들이 목록에 나옵니다. 노래 목록중에 "Super soul"이란 음악을 길게 꾸욱~ 눌러 봅니다.



    그럼 왼쪽과 같이 팝업 메뉴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운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벨소리라는 메뉴가 하나 나옵니다. 누르면 해당 음악이 벨소리로 지정합니다.



    이제 음악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옵티머스큐 전면에 "메뉴버튼 - 설정 - 소리/진동 - 통화 벨소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현재 설정되어있는 음악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위에서 벨소리로 지정한 Super Soul이 보이는군요.




    하지만 위의 방법은 음악이 처음부터 벨소리로 지정된다는 단점이 있죠? 노래의 좋아하는 부분이나 하일라이트 부분을 벨소리로 지정 하기위해 Ringdroid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합니다. Ringdroid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http://www.kuccblog.net/44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의 하일라이트 부분을 편집해서 개성있는 벨소리도 만들어 보세요. 혹은 인터넷에서 받은 재미있는 mp3파일을 벨소리로 지정해보세요.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본 리뷰는 싸이언 플래닛에서 단말기를 대여해서 작성한 리뷰 입니다. 짧은 시간에 캡쳐와 촬영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간혹 놓치는 부분이 있을지 모릅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