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머니트리] ok캐쉬백과 마이신한포인트로 기프티콘 선물 간편결제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8. 8. 17. 09:26

    잠자는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처럼 쓰는 머니트리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머니트리는 잠자는 쿠폰을 깨우고, 간편하게 모바일 쿠폰을 구매/선물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스마트한 소비습관을 가능케 하는 앱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ok캐쉬백, 마이신한포인트, 해피머니 모바일 문상(문화상품권)을 포인트로 변환하는 방법과 더불어서 기프티콘을 손쉽게 선물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참고자료


    잠자는 ok캐쉬백 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시로 바꾸기

    앞서 머니트리를 이용하면 금융사 혹은 멤버십에서 잠자고 있는 쿠폰 및 포인트를 현금처럼 쓸 수 있다고 했죠?! 잠자고 묵혀 두는 포인트의 대명사 ok캐쉬백을 머니트리 캐시로 바꿔보겠습니다.

    머니트리 메인화면에 상단부 중앙에 "교환하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목록이 나옵니다. 먼저 ok캐쉬백를 선택해 볼까요? 본인인증과 ok캐쉬백 온라인 비밀번호(ok캐쉬백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나옵니다.)를 입력해보세요. 내가 보유중인 ok캐쉬백 포인트가 나오고요. 그 중 얼마를 머니트리 캐시로 변환할지 값을 입력한 뒤, 하단에 "교환" 버튼을 누르면 끝! 완전 간단하죠?


    잠자는 마이신한 포인트 머니트리 캐시로 바꾸기

    신한은행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마이신한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시로 바꿔서 사용해보세요. 마이신한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시로 변환하는 과정은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합니다. 터치 두 번이면 끝이죠. 저는 메인 은행이 신한은행이 아니지만 마이신한포인트가 759p나 있었네요. 티끌도 모으면 태산이 되니, 700원이라도 긁어서 챙겨야 겠습니다.


    해피머니 모바일 문화 상품권 머니트리 캐시로 바꾸기

    요즘 흔히 해피머니 상품권을 문상(문화상품권)이라고 부르죠. 해피머니 모바일 상품권을 가지고 있는데, 마땅히 쓸 가맹점이 없다면, 머니트리 캐시로 바꿔서 사용해보세요. 좀 이따 설명하겠지만, 머니트리를 이용하면 주변의 편의점, 커피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에게 기프티콘 선물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캐시 교환을 위해서는 해피머니 아이디와 온라인 결제용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전 잠자고 있던 3,000원의 모바일 상품권이 있었네요. 곧바로 머니트리로 옮겨 타보겠습니다. 해피머니 포인트는 머니트리로 교환하는데 9%의 수수료가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기프티콘 선물 간편결제 하기

    저는 여기저기서 잠자는 포인트를 긁어모아서 8,930원의 머니트리 캐시를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다른 분들은 저 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엔 모은 머니트리 캐시로 친구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해볼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머니트리 앱 하단에 "기프트샵"을 이용해도 되고요. 첫 화면 중~하단부에 "베스트 셀러" 목록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여름에 받아서 기분 좋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라떼를 기프티콘을 선물해보겠습니다.

    받을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간단한 메시지를 입력하고 결제를 누르세요. 확인창이 나오고 터치 한번이면 선물 끝!! 친구에게는 문자로 전송됩니다.


    친구에게는 위의 사진처럼 문자로 기프티콘이 전송되고요. 바코드 혹은 쿠폰번호가 같이 전송되니까. 스타벅스 매장에서 이 문자를 보여주기면 하면 됩니다.(이 내용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요)


    친구 혹은 가족들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면 혹은 내가 필요에 의해서 구입했다면, 앞서 설명한 것처럼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구매화면에서도 "머니트리캐시 전환가능"이라고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바코드로 편의점, 커피 가맹점에서 포인트 편리하게 쓰기

    머니트리의 좋은 점이, 내 주변에서 포인트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이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씨유/GS25/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은 주변 어디든지 존재한다는 점이죠. 그 외 할리스 커피/이디야커피/카페베네/설빙/셀렉토커피 등이 있고 깐부치킨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로 결제할 때는 바코드로 정말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있고요. 씨유 편의점의 경우 2,000원 이상 결제 시 500원 즉시할인(1일 1회, 월 4회) 이벤트를 진행 중이고 말입니다.

    오늘은 잠자고 있던 ok캐쉬백, 마이신한포인트, 해피머니 포인트를 머니트리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법과 친구에게 간편하게 기프티콘 선물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머니트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