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카메라로 사진찍었는데 가로세로 방향이 다르다면?

갤럭시 노트9(혹은 다른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방향이 반대로 찍힌 경우가 있죠? 책상위에 올려놓은 사진을 찍을 때, 위에서 음식사진을 찍을 때 등 탑뷰에서 찍을 때 이런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나도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이렇게 찍혔다는 기술이 못받쳐줘서 그런 것도 있지만, UX가 아직은 더 친절해질 필요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여하튼, 오늘은 이렇게 가로세로 방향이 잘못된 사진 올바르게 회전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노트9 사진 가로세로 방향 회전하는 방법

먼저 갤럭시 노트9 갤러리에서 방향을 돌리고 싶은 사진을 찾습니다. 갤러리는 사진을 열고 몇 초가 지나면 배경이 검은색으로 변하는데요. 이 때 다시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각종 편집 도구들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 편집 도구들 중에서 첫 번째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아마 타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아이콘이겠네요.


자! 이제 편집 화면이 나왔습니다. 여기 메뉴에서는 사진 회전, 자르기, 각도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먼저 사진을 회전 시켜 볼까요? 화면 왼쪽 하단을 보면 딱 봐도 빙글빙글 돌아가게 생긴 아이콘이 보이죠? 눌러서 사진방향을 바로 잡아주세요.


갤럭시 노트9 사진 자르기

만약 사진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서 앵글을 바꾸거나 특정 부분을 강조하고 싶을 때가 있죠? 사진의 모서리에 자르기 도구가 있습니다. 터치하고 드래그해서 원하는 앵글로 잘라주세요.

혹은 우측 하단에 자르기 아이콘을 누르면 1:1 비율로 사진을 자를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갤럭시 노트9 사진 각도 조절하기

좌우가 비스듬히 찍힌 사진도 각도를 조절해서 보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 중앙에 앵글을 조절하는 눈끔이 있습니다. 중앙을 터치해서 좌우로 드래그 해보세요. 그럼 사진이 각도가 달라질 겁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9의 다양한 사진편집 기능 중에서 사진 방향, 각도, 자르는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갤럭시 노트9 사용법 익히는데 참고하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