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 초기화 및 공장초기화 방법 4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8. 10. 31. 07:10

    LG V30 초기화 방법 총 4가지

    LG V30을 초기화 하는 방법은 제가 알고있는 선에서는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초기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LG V30을 중고로 내놓으시거나 문제가 있을만큼 느려졌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중 하나를 선택해서 LG V30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LG V30 설정 메뉴를 통한 초기화
    • 전화 앱 다이얼 명령을 통한 초기화
    • LG V30 히든 메뉴를 통한 공장초기화
    • 버튼 조작을 통한 공장초기화


    첫 번째로 설정메뉴를 통해서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가장 쉽고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는한 이 방법을 쓰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LG V30 설정 - 일반 탭 - 초기화 - 휴대폰 초기화" 순서를 따라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이 2번 정도 껐다 켜집니다. 시간은 5분 ~10분 정도 걸립니다.


    두 번째로 LG V30 전화 앱의 다이얼을 통한 공장초기화가 있습니다. 다이얼에 ##700629#을 입력하시면 초기화하겠냐는 팝업 알림이 뜹니다.(LG V30 순정 전화 앱을 사용해야지만 뜹니다.) 이 방법은 초기화를 빈번하게 하거나 손이 빠른 분들은 이 방법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엔지니어에 가까운 분들이겠죠.


    다음은 LG V30 히든메뉴를 통한 공장초기화 입니다. 히든메뉴에는 휴대폰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그 메뉴 중 하나에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펙토리 리셋)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LG V30 전화 앱 다이얼에서 *#546368#*300# 을 입력하면 히든메뉴로 진입니다.(마찬가지로 순정 전화앱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별도로 설치한 전화 앱에서는 히든메뉴로 진입하지 않습니다.)


    히든메뉴의 SVC Menu - Factory Reset - Factory Reset(R&D Only)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2번 정도 껐다가 켜집니다. 5분 ~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LG V30의 시스템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벽돌이 되었을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 + 볼륨Down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을 켭니다. 


    휴대폰이 켜지고 LG V30 로고가 보일 때, 전원버튼에 올려져있던 손을 뗐다가 다시 눌러주세요. 그러면 곧바로 Factory data reset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볼륨키를 통해서 Yes를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2번 정도 껐다가 켜지고요. 시간은 5분~ 10분정도 걸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LG V30 초기화 및 공장초기화 방법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LG V30이 느려져서 도저히 못쓰겠다던지, 중고로 팔아야겠다고 하시는 분들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