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홈화면에 파일, 사진 바로가기 만들기 - 노트8 숨겨진 기능
    카테고리 없음 2018. 11. 4. 10:06

    갤럭시 노트8 숨겨진 기능 - 홈화면에 파일 바로가기 만들기

    갤럭시 노트8 홈화면에 앱 바로가기 아이콘 말고, 사진이나 파일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스마트폰을 아주 잘 다루신다면 너무 잘 알고 계실 것이고, 이걸 처음 알게되어 노트8 숨겨진 기능처럼 여기지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사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바로가기 만들기" 혹은 "Shortcut maker" 등으로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도 많을 뿐더러 권한 허용하는게 워낙 많아서 번거롭긴 하죠.

    오늘은 갤럭시 노트8 자체 기능만으로 사진, 오피스파일, pdf 문서 등의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8 홈화면에 웹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구글 크롬에서도 특정 웹사이트 바로가기를 홈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바로가기 만드려는 웹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저는 제 블로그인 kuccblog.net을 바로가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롬 화면에서 우측상단에 "1. 메뉴버튼"을 누르세요. 그런 다음 "2. 홈 화면에 추가"를 누르세요.


    바로가기의 이름을 저장하면 그 이름대로 홈화면에 생성됩니다. 이름을 정했다면 길게 눌러서 홈화면에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배치해보세요.

    갤럭시 노트8 홈화면에 PDF, PPT, 워드 등 오피스 파일 바로가기 만들기

    이번에는 인터넷에서 받은 혹은 작성한 PDF 문서나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오피스 문서를 홈화면에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삼성에서 기본에서 제공하고 있는 파일 중에서 "내 파일"로 들어가세요. 이곳에서는 갤럭시 노트8에 저장된 모든 파일을 디렉토리 구조로 찾을 수 있습니다. "내 파일" 앱에서 바로가기로 만드려는 앱을 찾아보세요.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디렉토리)를 찾아셨나요? 파일을 길게 누르세요. 그리고 우측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고 "바로가기"를 누르세요.


    바로가기 추가 위치로 "홈 화면"을 선택하시고 길게 눌러서 홈화면에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8 홈화면에 사진 바로가기 만들기

    사진파일도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했던 PDF,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오피스 파일을 홈화면에 추가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해서 홈화면에 웹사이트, 문서, 사진 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들어봤습니다.

    갤럭시 노트8 숨겨진 기능, 카메라 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카메라 촬영모드도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이건 정말 많이 모르시는 갤럭시 노트8 숨겨진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카메라 메뉴에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자동/ 프로/ 파노라마/ 슬로우모션/ 하이퍼랩스/ 음식/ 멀티 뷰 샷 등의 촬영모드를 홈 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음식 사진이나 하이퍼랩스, 파노라마를 자주 찍으시는 분들은 이런 기능을 적극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8 숨겨진 기능으로 홈화면에 다양한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일상생활 및 업무에 참고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