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심박수 체크 하는 방법

갤럭시 노트8 기능 중에서 있는 듯, 없는 듯. 특별한 일 없으면 거의 쓸일이 없는 것이 심박수 측정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한 때 헬스관련 기능이 큰 이슈인 적이 있었죠. 그러나 지금은 괜히 단말기 가격만 잡아먹고 있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고 말입니다. 심박수 측정 기능 때문에 갤럭시를 선택할 이유는 그다지 크지 않을 듯 하고요. 심박수 측정이 필요하다면 손목형 웨어러블이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이 센서가 단순히 심박수만 측정하는 것은 아니네요. 스트레스 측정도 할 수 있다니 말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8을 심박수 체크 기능을 모르고 있었다면, 오늘 내용도 읽어보시고 스트레스도 측정해보면 어떨까요?


먼저 삼성이 제공하는 앱 중에서 "Samsung Health(삼성헬스)"를 실행시킵니다. 처음 켰다면 여러가지 약관 동의하는 화면이 나올겁니다. 삼성헬스 앱의 첫화면 하단에 "심박수"가 있을 겁니다. 눌러서 실행 시켜주시면 됩니다.


처음 측정한다면 화면에 아무런 데이터가 나타나지 않겠죠? 하단에 "측정"을 눌러주세요.

심박센서는 뒷면에 있습니다. 센서에 검지손가락을 올려주면 됩니다.

심박수 측정 센서는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 사이에 있습니다. 손가락을 올리면 센서에 불이 들어오면서 위의 사진처럼 붉은색이 손가락을 통해서 보일겁니다.


센서위에 손가락을 올렸다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심박수가 체크되고 있을 겁니다. 심박수를 체크할 동안에는 가능한 말도 하지말고 가만히 계세요. 측정이 끝났다면, 현재 상태를 함께 선택해주세요.


갤럭시 노트8 스트레스 체크하기

다시 삼성헬스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보세요. 이번에는 심박수 옆에 "스트레스"를 눌러서 스트레스 정도를 테스트 해봅시다. 스트레스 측정도 심박수 체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측정할 때는 가능한 움지이지 마세요. 아래에 설명을 읽어보니 심박수 센서를 통해서 심박수, 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수준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도 측정을 마쳤다면 현재 상태도 같이 선택해주세요. 보통인지, 행복한지, 슬픈지, 피곤한지 말입니다.


다시 삼성헬스 메인화면으로 가보세요. 이번에는 하단에 "항목 관리"를 눌러보세요. 여기에는 삼성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저는 아마도 이 기능들 쓰려면 크나큰 결심이 있어야 가능하지 싶네요.

물론 제가 안 쓴다고해서 모두 불필요한 기능은 아니겠지요. 스마트하게 건강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삼성헬스에서 제공해주는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