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딜라이트에서의 갤럭시S 사용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7. 9. 06:02


    지난 주말에 강남(강남역 4번출구)에 삼성 딜라이트에 다녀왔습니다. 딜라이트는 삼성에서 나온 디지털 제품이 전시되어있는 체험관 입니다. 딜라이트 방문후기는 여기(새창)를 참조해주세요^^ 

    갤럭시S가 출시된 터라 딜라이트 입구부터 대형 갤럭시S 사진이 붙어 있네요.



    딜라이트 1층(지하 아님^^) 끝에 테이블과 함께 쉴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옆에 아래 사진과 같이 카운터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신분증을 제시를 하면 갤럭시S (해외버전)을 대여 할 수 있는 서비스가!!+_+ 만약 딜라이트 네이버 카페 회원이라면 커피도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2대의 갤럭시S와 갤럭시S 활용 가이트가 준비 되어 있네요. 다른 분들이 갤럭시S를 모두 대여한 상태라면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을 하고 20분 정도 딜라이트를 쭉 둘러 보고 오시면 준비가 되어있을 꺼예요. 딜라이트를 둘러보다 보면 20분은 후딱 지나간답니다.



    갤럭시S, 활용가이드, 그리고 커피를 받고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TOP를 주는군요. 지금까지의 삼성 휴대폰이 일반커피였다면... 갤럭시S는 TOP라는 의미일까요? ^-^;;



    활용 가이트를 통해서 갤럭시S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쭉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의 전면입니다. 4인치라는 디스플레이가 크긴 크더라구요. 제가 가지고 있는 모토로이 3.7인치 디스플레이도 크다고 생각했는데. 4인치라는 크기의 화면을 접하니 뭔가 더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크기 때문에 무게가 무거울 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가볍더라구요.



    그럼 여기서 잠깐 갤럭시S의 구동화면과, 화면전환, 배경화면 변경, 배터리 위젯 사용 영상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 구동영상


    갤럭시S의 뒷면을 한번 보겠습니다. 해외 버전이라 SKT의 "T" 대신 "Google"이 적혀 있습니다. 하단에는 국내버전에는 Anycall라고 되어있지만 해외 버전에서는 Samsung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우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화면을 켜고 끌때 전원버튼을 사용합니다. 화면을 켤때는 단말기 전면하단 중앙에 있는 "홈"버튼으로 쉽게 화면을 켤 수 있습니다. 화면을 잠글때는 전원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전원 위치가 상당히 맘에 드네요. 오른손으로 잡을때는 오른쪽 엄지 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고 왼손으로 쥐고 있다면 검지손가락으로 전원을 누를 수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버튼으로 벨소리크기, 진동, 무음 모드를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에서 카메라 촬영 모드 입니다. 화면 중앙에 흰색 사각형 박스가 자동으로 초점을 조절해 줍니다. 사진을 찍으려는 사물에 터치를 하면 그 사물에 초점을 맞춥니다.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이 촬영 됩니다.



    카메라 설정 메뉴입니다. 항목으로는 "야외 자동 밝기 조절", "초점모드", "타이머", "해상도". 화이트밸런스". "효과", "ISO감도", "측광 방식", "손떨림 보정", "자동 대비", "눈 깜빡임 인식", "화질", "조정" 이 있습니다. 총 5페이지로 되어있으며 화살표를 터치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상도 항목입니다. 최대 2560 x 1920 까지 지원됩니다. 큰 해상도로 사진을 찍으면 처리하는데 시간이 소요 될 수도 있으며 배터리 소모가 커질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사진을 편집 할때도 큰 사진은 편집하기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적절한 해상도를 선택하시고 찍으면 되겠습니다.



    효과는 "일반", "네거티브", "흑백", "세피아"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적절한 효과를 적용해서 이쁜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모드를 가장 좋아합니다. 효과는 포토샵에서 주로 하는 편이라서ㅋㅋㅋ)



    동영상 촬영 모드 입니다. 항목으로는 "야외 자동 밝기 조절", "타이머", "해상도". 화이트밸런스". "효과", "영상화질", "조정" 이 있습니다. 촬영 아이콘 보이죠? 딱봐도 녹화버튼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총 5개로 되어있습니다. 고화질로 찍으시려면 1280 x 720 해상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MMS 첨부용 해상도는 176 x 144만 지원됩니다. MMS 용 동영상 모드가 있으니 촬영모드에서 확인 하면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갤럭시S 1280 x 720 해상도로 촬영한 영상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D모드, 전체화면으로 감상하세요^^

    갤럭시S로 촬영한 영상

    소리가 큽니다. 볼륨을 적절하게 조절 해주세요^^


    요즘 TV에서 증강현실에 대해서 많이 보였을 겁니다.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주위 건물을 비추면 그 주변에 정보가 휴대폰 화면에 나오는 거죠. 갤럭시S에는 SKT에서 제공하는 Ovjet이라는 증상 현실 어플리케이션이 설치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Ovjet 사용법과 딜라이트 주변에 어떤 정보들이 나오는지 동영상으로 짧게 살펴 보도록 하게습니다.

    갤럭시S에서 증강현실 이용해보기


    4인치라는 넓은 화면에 동영상을 감상해보면 어떨까요? 출퇴근길, 등하교길에 혹은 장거리 여행길에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서는 영화나 드라마 감상이 최고죠? 

    갤럭시S에서 지원하는 동영상의 해상도는 1280 x 720 이며 25프레임 이하에서 부드럽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smi 자막 파일이 있으면 자동으로 자막이 보이구요.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한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Video : 3gp/3g2/3gpp/3gpp2/skm/ mp4(MPEG4 SP, H263 BL, H264 BL), avi(DIVX 4.x/5.x/6.x, XVID), wmv/asf(WMV9)
    • Audio : 3gp/3g2/3gpp/3gpp2/skm/ mp4(AAC, AMR), avi(MP3, AC3), wmv/asf(WMA9)

    제가 테스트를 해보니 Xvid로 인코딩된 AVI은 별도의 인코딩 없이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애미넴의 뮤직 비디오가 그것 입니다.


    갤럭시S 에서 동영상 감상하기


    요즘 잡지나 과자봉지 뒷면을 보면 QR코드라는 신기한 바코드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혹시 QR코드가 무엇인지 모르신다구요? 

    이렇게 생긴 겁니다. 기본 바코드 보다 더 많은 정보를 넣을 수 있는 새로운 바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설치를 해보시고 여기 QR코드를 스캔 해보세요. 그러면 제 연락처가 나옵니다. 주소록에 저장하면 제 연락처를 빠르게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명함에 QR코드를 많이 넣더라구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손쉽게 연락처를 교환 할 수 있겠죠?

    QR코드를 어떻게 스캔 하는지 아래 동영상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S 에서 QR코드 스캔하기


    스마트폰 하면 역시 게임이 빠질 수 없겠죠? 국내 모바일 게임회사 컴투스가 만든 홈런배틀3D를 갤럭시S에서 돌려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하면 역시 레이싱 게임을 빼 놓을 수는 없겠죠? Raging Thunder2 라는 3D 레이싱 게임을 돌려 보았습니다.



    삼성 딜라이트에서의 갤럭시S 체험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긴글과 동영상 감상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네요^^;; 기존에 갤럭시S 대여 서비스는 7월 2일 까지였으나 기간을 더 연장한다고 합니다. 7월 중에 삼성 딜라이트를 방문해 보시고 삼성 갤럭시S도 만져 보시고 궁금증도 해결하고 여름피서도 즐기는 시간 되세요^^

    삼성 딜라이트 찾아가는길 http://cafe.naver.com/samsungdligh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67


    관련된 소식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