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제대로 즐기기 마켓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다운받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7. 21. 00:46

    스마트폰 이전에 우리는 휴대폰 이용에 굉장히 소극적이었습니다. 단말기 제조사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 외의 기능은 사용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이외에 더욱 다양한 기능을 마켓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과 SKT의 T-Store를 이용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S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 되어있지만 갤럭시S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마켓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구입했을때 게임, 메신저, Office, 동영상 플레이어, 포토샵 등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죠?

    갤럭시S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사용법과 T-Store 사용강좌를 동영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Google 계정 등록이 필요 합니다. 휴대폰 구입시 대리점에서 구글 계정을 등록하셨다면 등록과정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구글 Gmail 계정이 없다면 http://gmail.com 에서 가입하시는게 훨씬 편하다고 생각 됩니다. 기존에 Gmail 사용자라면 로그인을 눌러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Gmail 아이디만 입력하고 비밀번호 입력란으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gmail.com가 입력됩니다.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다시 마켓을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마켓을 다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마켓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동의"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드라마 "동이"가 생각이 났다면 당신은 한효주 매니아? -ㅁ-;; 죄송합니다. 주체할 수 없는 개그본능 때문에...)


    마켓의 첫 화면입니다. 상단에 3개의 카테고리(응용프로그램, 게임, 다운로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게임카테고리는 차단 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에는 현재 단말기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가면 건강, 금융, 뉴스 및 날씨등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상단에 다시 3개의 탭으로 나누어 집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인기 유료 응용프로그램", "인기 무료 응용프로그램", "새 응용프로그램"으로 되어있습니다.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직접 검색을 이용하면 됩니다. 마켓 첫 화면 우측 상단에 검색 버튼이 보이죠? 검색버튼으로 내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찾아 봅니다. "나침반"으로 검색을 하면 검색 결과에 제법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검색 되네요. 이 중에 별 점이 높은 어플리케이션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전 검색결과 두 번째에 ZP Compass를 눌러보았습니다. Zp Compass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어플리케이션 스크릿 샷과 함께 사용자들이 댓글로 평가를 남겨 놓았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설명과 댓글을 보고 다운로드 결정을 했다면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어플리케이션이 갤럭시S에 액서스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과감하게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다운로드 현황은 상단에 패널(상태 표시줄)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해서 동시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에 보면 어플리케이션 목록에 제가 다운로드 받았던 ZP compass, 컬러라이트, Astro file manager가 보입니다.

    어플리케이션 마켓은 안드로이드 마켓 뿐만 아니라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마켓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SKT는 T Stroe를 제공합니다. T-Store에 접속하면 유료Best, 무료Best, 추천, NEW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아래에 삼성Apps 가 별도로 있어서 삼성에서 갤럭시S 용으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켓을 통해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100% 활용해야 합니다. 물론 나에게 딱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을 찾았을때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하루하루 새로운 경험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