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에서 어플 삭제하는 5가지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8. 1. 23:01

    안드로이드폰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마켓에서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을 받습니다. 이것 저것 설치하다보면 정말 나에게 필요한 어플을 받기도 하지만 불필요해서 삭제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안드로이드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갤럭시S는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2가지 기능을 추가해서 "갤럭시S에서 어플을 삭제하는 5가지 방법"으로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갤럭시S의 자체기능이면서 비교적 간단한 방법입니다. 갤럭시S에는 "프로그램 모니터"라는 위젯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모니터를 실행하면 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오며 사용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셔을 강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모니터에서 상단에 "프로그램"이란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삭제하려는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도 마찬가지로 갤럭시S의 자체 기능이면서 간편하게 어플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의 화면에서 우측하단에 "메인메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편집"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편집을 누릅니다. 그러면 설치된 아이콘 우측상단에 빨간색 마이너스 표시가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아이콘을 누르면 어플리케이션이 삭제됩니다.


    세 번째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Uninstaller라는 어플은 갤럭시S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삭제해줍니다. Uninstaller라고 검색하면 많은 어플이 검색됩니다. 어떤것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아이콘과 개발자는 다르지만 하는 기능은 모두 유사합니다. 저는 첫번째로 검색되는 어플로 설명하겠습니다. QR코드로 빠르게 검색해보세요^^


    Uninstaller를 실행하면 현재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검색합니다. 검색이 끝나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어플리케이션을 터치하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메뉴버튼을 눌르면 Sort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이름별, 용량별, 설치한 날짜별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열이 가능합니다.


    네 번째 방법입니다. 마켓으로 들어갑니다. 마켓화면 상단에 3개의 카테고리중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마켓에서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마켓이 아닌 다른 경로로 받은경우 어플리케이션이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설치된 어플을 선택하면 화면 우측하단에 "제거"버튼이 있습니다. 제거를 누르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다섯 번째 방법입니다. 이번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과정이 길어서 위의 두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더 편리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메뉴버튼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현재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옵니다. 삭제하려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뉴 상단에 "제거"버튼을 누릅니다. 


    그 외에도 작업관리자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작업 관리자 버튼이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면 프로그램 모니터에서 봤던 것과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프로그램 모니터 위젝과 비슷한 방법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중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