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쿼티 기본 사용법!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패턴 설정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8. 14. 06:22

    핸드폰을 구입하면 처음으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핸드폰 배경화면을 바꾸고 벨소리를 설정합니다. 안드로이드폰도 나의 취향에 맞게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만의 개성있는 모토쿼티를 만들기 위해 배경화면, 위젯, 아이콘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동영상 강좌를 감상하시고 아래 사진으로 차근차근 다시 복습해보세요.^^

    모토쿼티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패턴 설정하기 동영상 강좌


    모토쿼티 우측면 상단에는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이 볼륨버튼을 이용하면 벨소리의 음량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계속 아래버튼을 누르면 진동모드, 무음모드로도 변경됩니다. (*주의: 벨소리가 진동으로 되어도 음악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가 소리가 여전히 나옵니다. 공공장소에서 틀때 주의하세요^^)


    기본적으로 바탕화면 바꾸는 방법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모토쿼티 전면 하단에 "메뉴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추가적인 메뉴화면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배경화면 선택"이라는 3개의 메뉴가 나오죠? 그곳에서 "미디어 갤러리"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받은 사진이나 모토쿼티로 찍은사진, SD카드에 넣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모토쿼티는 라이브 배경화면을 지원합니다. 움직이는 화면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단, 라이브 배경화면는 배터리 소모를 클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갤러리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도 마음대로 조작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콘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아이콘을 꾸욱 오래동안 누르고 있어봅니다. 그러면 손끝에 미세한 진동이 오고 그때부터 아이콘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오래 누르면 아래에 휴지통이 생깁니다. 휴지통에 아이콘을 넣으면 화면에서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화면에서 아이콘이 사라졌다고 해서 완전히 삭제 된 것은 아닙니다. 화면 중앙 하단에 삼각형을 누르면 응용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그 목록에서 다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오래 누르기 기능으로 아이콘 혹은 위젯을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오래 누르기에 대한 설명은 "안드로이드폰을 잘 사용하기 위한 4가지 습관"을 참조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위젯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위젯은 시계, 액자, 달력, 날씨, 뉴스 같이 홈 화면에서 빠르게 내용을 확인 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이런 위젯의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의 최고 장점입니다. 

    화면을 꾸욱 오래 누르면 "홈 화면에 추가" 창이 나오고 거기서 "위젯"을 터치 합니다. 그곳에 "배터리소모 조절" 위젯과 "사진액자" 위젯이 있습니다. 하나씩 선택합니다. (한꺼번에 두가지 위젯을 선택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홈 화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배터리소모 조절에서는 Wifi, 블루투스, GPS, 동기화, 밝기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액자에서는 SD카드에 있는 사진을 홈 화면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가족사진, 연예인 사진을 올려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모토쿼티 전면 하단에 홈 버튼이 있습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최근 실행 작업"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최근에 실행했던 응용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전환 가능합니다. 멀티테스킹에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아래 "작업관리자 실행"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응용프로그램은 여기서 종료시켜 줄 수 있습니다.


    모토쿼티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나 패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메뉴 버튼 - 설정 - 위치 및 보안 - 전화 잠금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전화 잠금 방식에서 "비밀번호" 혹은 "패턴"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 합니다. 전 패턴을 지정해 보겠습니다. 4개 이상의 연속된 점을 연결해서 자신만의 패턴을 만듭니다. 꼭 패턴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제 단말기 화면을 껐다 켰을때 패턴을 물어봅니다. 잘못된 패턴을 지정하면 화면이 열리지 않습니다. 잠금해제 패턴을 5회 이상 틀리면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패턴을 다시 그릴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설정되어있을 경우, [패턴을 잊으셨나요?]를 누른뒤, 구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금설정 패턴을 다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토쿼티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만 알아보았습니다. 모토쿼티의 키보드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키보드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다뤄 보겠습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