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쿼티 인터넷 활용법 웹서핑의 강자가 되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9. 8. 04:35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문자입력입니다. 최근에 음성 검색기능이 지원되면서 손가락이각보다 자유로워졌지만 URL입력, 아이디, 비밀번호, 댓글입력 등 다양한 문자를 입력하느라고 손가락이 바쁜건 마찬가지 입니다. 인터넷 활동에서도 모토쿼티의 쿼티키보드는 문자입력을 용이하게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손안의 컴퓨터 입니다. 컴퓨터에서도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듯이 안드로이드 폰에도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설치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모토쿼티에서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모토쿼티 인터넷 사용법



    인터넷을 켜 봅니다. "모토쿼티 키보드 단축키 만들기" 에서 쿼티키보드의 [검색버튼 + B]를 누르면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것을 봤습니다. 배운것은 확실히 써먹어야 겠죠?^^ 인터넷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홈 페이지로 구글이 켜집니다. 다른 사이트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 중 Daum 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Daum에 접속은 했는데 우리가 PC에서 보던 화면이 아닌 모바일 Daum페이지가 나오네요. PC버전의 화면으로 이동해봅시다. 페이지 하단에 왼쪽에 PC화면이라 되어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우리가 PC에서 보던 Daum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Daum뿐만 아니라 Naver도 마찬가지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왜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될까요?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는 모바일 페이지 자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PC버전의 화면은 이미지도 많고 글자도 많아서 화면 로딩이 느립니다. 로딩이 느리다는 것은 데이터 전송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용자가 3g로 접속을 하면 데이터 소모가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PC버전의 화면은 지속적으로 새로고침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3g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죠.



    화면을 확대하고 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면을 두번 빠르게 터치(더블 터치) 해봅니다. 그럼 어느정도 적절하게 화면이 확대됩니다. 다시 더블 터치를 하면 화면이 축소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멀티 터치를 통해 확대/축소를 하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하면 창을 여러게 띄우죠? 크롬 브라우져에도 창을 여러개 켜 놓을 수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 봅니다. 나오는 옵션중에 "새 창" 을 누릅니다. "새 창"을 누르면 구글(홈 페이지로 지정된)페이지가 나옵니다.



    새로운 창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이전에 보고 있던 창으로 어떻게 이동할까요? 메뉴 버튼을 누르고 "창"이라는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현재 열려있는 창 목록이 나옵니다. 필요 없는 창은 "x"를 눌러 없앨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내용을 드래그해서 복사는 어떻게 할까요? "메뉴버튼 - 더보기 - 텍스트 선택"을 눌러봅니다. 혹은 쿼티 키보드의 Menu + e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Menu 버튼은 키보드의 Alt 버튼입니다.) 인터넷 화면에 복사할 내용을 손으로 드래그 하면 핑크색으로 블럭이 생깁니다. 

    드래그 하던 손을 떼면 "텍스트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복사한 내용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을 길게 눌러봅니다. "텍스트 수정"이라는 옵션창이 나오면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우리가 복사했던 내용이 붙여넣기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내 핸드폰 홈 화면에 배경 이미지로 쓰면 좋겠죠?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아 봅시다. 

    인터넷의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옵션창이 나옵니다. 옵션창에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SD카드(외장 메모리)에 download 폴더에 이미지가 저장 됩니다. 저장된 이미지를 액자 혹은 배경화면으로 홈 화면을 꾸며보세요.



    그 외의 설정을 잠시 살펴 봅시다. "메뉴 버튼 - 더보기 - 설정"을 누릅니다. 인터넷 텍스트크기, 팝업창 여부, 홈페이지 설정, 캐시 지우기, 기록지우기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쭉 살펴보면서 필요한 옵션을 조절해 보세요^^


    마치며...

    이번 게시물에서 크롬 브라우저의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크롬 말고도 Xscope, 돌핀과 같은 브라우저가 많습니다. 골고루 사용해보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브라우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토쿼티는 쿼티키보드 때문에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블로깅까지는 무리가 있을지 모르지만 인터넷 동호회의 댓글 활동과 트위터와 같은 SNS, 메신저는 원활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