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이 만드는 두 번째 구글폰 넥서스S(넥서스2 넥서스투?)는 듀얼코어 CPU?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1. 14. 12:03

    모습을 드러낸 두 번째 구글폰 삼성 넥서스S

    그동안 두 번째 구글폰 넥서스투를 삼성이 만든다, 모토로라가 만든다 등등 수많은 루머가 있었습니다. 스파이샷과 어느정도의 사양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나온 루머를 바탕으로 나름 추측성 포스팅도 남겼었죠(여기 http://www.kuccblog.net/288 참조^^) 몇 일전 루머로만 무성한 넥서스2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미국의 권위있는 IT 정보 사이트 엔가젯(http://www.engadget.com)에서 공개한 사진 중에는 네임택에 한글로 "넥서스2"로 적여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추가적인 유출샷 입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외신에서는 삼성이 만드는 구글폰의 이름을 넥서스S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지난 번 제가 포스팅(http://www.kuccblog.net/288)한 내용에 넥서스투의 이름을 넥서스S가 되지 않을까하고 조심스럽게 예언을 했었는데 적중했네요 ㅇㅁㅇ;;; 정말 길거리에 자리깔고 앉아야 할까요? ^^;;;


    구글 넥서스S 듀얼코어 CPU를 장착해서 나올까?


    넥서스S에 대한 또 다른 루머가 남았습니다. "과연 넥서스S의 CPU는 듀얼코어로 나올 것인가?" 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코어 CPU는 NVIDA의 Tegra2 와 삼성에서 개발중인 Orion CPU가 있습니다. 하드웨어 기술로는 충분히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넥서스S는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해서 나옵니다. 문제는 "아직까지 진저브레드가 듀어코어 CPU를 지원하지 못한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삼성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3가지가 될 것입니다.

    1. 싱글코어로 넥서스S 탑재
    2. 듀얼코어 탑재, 싱글코어용 소프트웨어 사용
    3. 듀얼코어 탑재, 듀얼코어용 소프트웨어 개발

    현재 넥서스S에 듀얼코어 CPU를 테스트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구글팀에서 듀얼코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저브레드를 업그레이드할 것인가? 삼성이 단독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서 탑재할 것인가? 

    넥서스S가 듀얼코어를 탑재한다면 현존하는 모바일 기기 중에서는 최고의 사양을 탑재하게 됩니다. 과연 언제쯤 윤곽이 뚜렷해질까요?

    넥서스S는 미국의 최대 전자제품 쇼핑몰 베스트바이(BEST BUY)를 통해 독점 판매된다고 합니다. 최근 유출된 베스트 바이 내부문서에 따르면 넥서스S의 출시는 2010년 12월 14일이라고 합니다. 

    이 문서대로라면 12월 14일 전까지 듀얼코어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팀의 진저브래드 지원여부가 개인적으로 상당히 궁금해지는군요^^

    하루가 다르게 새롭게 들려오는 넥서스S의 소식 계속 기대해봐도 되겠습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