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아이폰4 케이스, 윌리윌리 무접점 아이폰4 충전기
    컥군시즌1 2011. 1. 6. 07:00

    케이블 없이 아이폰4를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4 충전기 윌리윌리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저녁에 잠들 때까지 항상 손에서 떨어질 줄 모르는 아이폰4, 절친한 친구 같기도 하고 내 분신같기도 합니다. 손으로 만직작 거리고 있다보니 배터리 부족에 시달리는 것은 당연하죠? (스마트폰 자체가 다 기능이고 무선인터넷 기능이 있다보니 배터리 소모가 큰 것은 당연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항상 충전 케이블을 주렁주렁 달고 다니게 됩니다. 하도 많이 들고 다녀서 케이블에 때가 묻어서 꼬질꼬질 하죠^^;;; 아이폰은 케이블 연결부위가 항상 개방되어있습니다. 먼지 유입도 거슬리고 뭔가 커버가 있으면 좋겠는데... 외국 사람들은 이런 것에 상당히 관대하듯 하네요.

    오늘 제가 소개할 아이폰4 아이템이 바로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 시켜줄 윌리윌리 무접점 아이폰4 충전기 케이스 입니다.


    무접점 충전기 윌리윌리는 아이폰4에 케이블 연결없이도 충전이 가능한 아이폰4 악세사리 입니다. 선이 없는데 충전이 된다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_+ 

    저는 사진이나 데이터 옮길때도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 하지 않고 Dropbox나 Second Drive 같은 모바일 웹저장공간을 이용할 만큼 케이블 연결을 싫어합니다.ㅋㅋ 저 같은 사람에게 충전도 무선도 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죠.

    우선 윌리윌리 아이폰4 무접점 충전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박스 개봉기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윌리윌리의 제품박스 입니다. 박스에 "Wireless Charger for iPhone4"라고 되있습니다. 무선 아이폰4 충전기라는 뜻이죠. 박스 사진에도 역시 케이블은 보이지 않네요^^


    제품구성은 간단합니다. 윌리윌리 아이폰4 케이스와 충전용 크래들, USB 데이터케이블, 사용자 설명서가 박스의 내용물입니다. USB케이블은 크래들과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크래들이 전력을 공급하고 케이스와 결합된 아이폰4를 크래들에 올려놓으면 무선으로 충전이 되는 방식이죠.


    자 이제 아이폰4와 윌리윌리 케이스를 조립해볼까요? 조립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일반적인 아이폰4 케이스와 결합하듯이 위아래에서 슬라이드 방식으로 밀어 넣어주면 끝나죠.


    아하!~ 어떻게 충전이 되는가 했더니 바로 이런 방법군요. 배터리를 분리 할 수 없는 아이폰인데 도데체 어떻게 충전이 가능할까? 안전하게 충전이 되나? 핸드폰에 괜찮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지만 아이폰 전용 30pin 커넥터를 통해서 충전하는 방식이군요. 

    케이스 안쪽에는 크래들로 부터 전력을 전달받아서 아이폰으로 충전시켜주는 장치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오~ 이것이 바로 신기술이군요.


    윌리윌리 케이스를 결합한 전면입니다. 아래쪽에 마이크와 스피커 부분에 구멍이 나와있어서 원할한 통화와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은 아이폰 전용 30pin 커넥터와 연결되는 부분때문에 아래쪽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윌리윌리 케이스의 뒷면입니다. 동글동글하고 매끈하게 되어있어서 그립감이 괜찮습니다. 측면의 물결무늬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어있어서 미끄럼 방지가 효과가 있습니다. 


    측면을 한번 볼까요? 메너모드와 벨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은 모드 변경이 쉽도록 넉넉하게 공간이 나와있습니다. 볼륨조절 버튼은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버턴으로 처리되어있구요.


    아래쪽입니다. 이전까지 케이스들은 30pin 데이터 커넥터 부분이 개방되어있어서 먼지유입이 상당히 신경 쓰였는데 아래쪽이 막혀 있어서 먼지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데이터 동기환느 어떻게 하냐구요? 아쉽게도 무선으로는 동기화는 되지 않습니다. 대신 여기 마이크로 USB케이블 단자를 통해서 박스에 들어있는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에서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윌리윌리케이스만 있으면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윗부분 입니다. 오디오 단자와 옆의 마이크부분이 개방되어있습니다. 전워버튼은 먼지유입을 막기위해서 버튼으로 막혀 있구요.


    USB 데이터케이블은 기본적으로 크래들에 연결 합니다. 또는 윌리윌리케이스에 바로 연결해서 동기화 할 때 사용합니다. 


    케이블의 마이크로 USB 단자를 크래들과 연결하고 일반 USB 단자를 컴퓨터 혹은 아이폰 전용 충전 어뎁터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윌리윌리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4를 크래들위에 올려다 놓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윌리윌리 케이스를 크래들 위에 올려다 놓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크래들의 LED랩프에 파란색으로 불이 들어온다면 충전이 정상적으로 시작되고 있다는 것이구요.


    컴퓨터와 동기화는 어떻게 할까요? 무선으로는 동기화가 되지않지만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동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잠시 뽐뿌를 자극하는 윌리윌리 무접점 아이폰4 충전기의 사진들을 보도록 할까요? 케이스가 희색이다 보니 어디든 올려놔도 이쁘게 잘 어울리는 듯합니다. 아이폰4 화이트를 사용하지 못하는 지금은 케이스로도 대리만족을 해야죠^^;;


    자 오늘은 여기까지 "윌리윌리 무접점 아이폰4 충전기"의 개봉기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충전시간과 활용성에 대해서 사용후기를 계속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