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4 무접점 충전기 윌리윌리 아이폰4 케이스의 충전원리와 충전시간은?
    컥군시즌1 2011. 1. 13. 21:09

    아이폰4를 선 없이 충전하는 월리월리 아이폰4 케이스 

    지난번 포스팅에서 선없이 무선으로 아이폰4를 충전하는 신기한 기술의 케이스 윌리윌리 케이스의 개봉기와 외관(새창) 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그 충전원리와 방전상태에서 충전까지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 그 성능까지 측정해보겠습니다. 


    윌리윌리 아이폰4 충전기 무접점의 원리는?

    무선으로 충전된다는 사실이 정말 신기한 윌리윌리 충전기의 원리는 무엇일까요? 그 충전의 원리는 바로 "자기장 유도 방식"이라고 합니다. 

    눈에는 안보이지만 크레들과 아이폰4 케이스에는 자기장 모듈이 내장되어있습니다. 크레들에서는 자기장을 유도해서 충전기 쪽으로 전기를 보냅니다. 케이스에서는 그 전기를 받아 아이폰을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설명은 이렇게 쉽지만 이것을 구현하는 기술만큼은 최첨단이지 않을까 합니다.^^


    무접점 윌리윌리 아이폰4 충전기, 성능과 충전 속도는 빠를까?

    아이디어와 최첨단 기술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충전이 잘 되는지도 상당히 중요하겠죠? 윌리윌리 케이스의 충전방식은 아이폰4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가 컴퓨터에 USB로 충전을 하는 방식이며, 두 번째가 아이폰4 충전기 어뎁터를 이용해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USB와 연결해서 컴퓨터로 충전하기

    자 우선 컴퓨터의 USB전력으로 충전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전된 아이폰4를 준비하고 5시 12분에 충전을 시작해 봤습니다. 한 시간 후에 체크를 해보니 1/3정도 충전이 되고 있더군요. 대략 3시간 정도 걸리겠구나 생각했습니다. 


    8시가 다가오자 확인을 해보니 거의 충전이 완료되어 있었습니다. USB로 컴퓨터와 연결했을 때는 대략 2시간 50분 정도면 충전이 완료 됩니다. 생각보다 빠른시간 안에 충전됩니다. 


    아이폰4 충전 어뎁터로 충전하기

    열심히 방전시켜서 이번에는 아이폰4에 포함된 충전 어뎁터로 충전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콘센트에 아이폰 어뎁터를 꽂고 충전을 시작합니다. 충전 시작시간은 1시 입니다. 어뎁터를 통한 충전은 조금 빠른지 3분만에 전원이 켜졌습니다. 


    1시간 정도 경과하니 40% 정도 충전되어있습니다. 2시간 정도 후에 확인을해보니 거의 85%정도 충전이 되어있었습니다. 30분만 있으면 완충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앗! 10분 정도 지나서 확인을 해버렸네요. 완전 충전이 되었습니다. 대략 2시간 30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어뎁터로 충전할때는 워낙 자주 확인을 해서 그런지 컴퓨터 USB로 충전했을 때와 비교해서 큰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어뎁터로 충전하는 것이 좀 더 빠르긴 빠르네요^^


    USB 연장선으로 연결해도 충전 시간에는 동일합니다. 윌리윌리의 USB 케이블은 충분이 길지만 컴퓨터 본체를 책상 아래나 선반에 넣어서 사용한다면 이렇게 USB연장선에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어도 신기하지만 충전 성능도 이정도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평상시에 올려다 놓으면 계속 충분한 배터리를 유지하면서 전화도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괜찮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그 동안 윌리윌리 케이스 사용후기의 총평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