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버그,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된다. 업그레이드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1. 17. 17:25

    옵티머스 마하 버그,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하자.

    몇대의 옵티머스 마하에서 배터리를 교환하면 데이터가 초기화가 되는 버그가 발견되었습니다. LG에서는 일시적으로 옵티머스 마하의 공급중단을 했다가 주말동안 다시 공장출하를 시작하였고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약속한 오늘 월요일에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LG 옵티머스 마하 개발팀에서는 진땀빼는 1주일이 아니었나 합니다. 

    기존에 옵티머스 마하 구입자들도 주말동안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기다리며 핸드폰을 충전하며 기다리고 있었을 겁니다. 월요일(1월 17일) 오후 LG 싸이언 트위터를 통해 옵티머스 마하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http://twitter.com/#!/LG_CYON_/status/26896268181635072


    옵티머스 마하 업그레이드

    옵티머스 마하의 업그레이드는 싸이언 홈페이지(http://www.cyon.co.kr)에서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진행합니다. 

    방금 확인해보니 팝업으로 공지로 올라왔네요.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싸이언 홈페이지의 스마트폰 메뉴 -  LG Optimus Mach 로 이동합니다. 옵터머스 마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탭을 클릭하세요. 

    "업그레이드"라는 버튼이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하기전에 2가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왼쪽 옆에 보면 Mobile Sync for Android 와 아래에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 주의사항: USB드라이버를 설치할때는 옵티머스 마하와 컴퓨터와의 연결이 되어있으면 안됩니다. 


    Mobile Sync for Android 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으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서 설치해보세요. 

    위의 모바일 싱크 프로그램과 USB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와 옵터머스 마하를 USB케이블로 연결해서 드라이버를 잡아줍니다.(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연결하고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주소록, 즐겨찾기 등 데이터 백업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주소록과 즐겨찾기 등의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위해서 방금 설치한 Mobile Sync for Android를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은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Astro file manager와 같은 백업툴로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Astro file manager 강좌는 여기(새창)을 참고하세요. 사진과 동영상은 SD카드에 저장되어있기 때문에 백업을 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위의 과정을 마쳤다면 "폰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아래 고객센터의 폰 업그레이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LG Mobile Update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설치 되지 않으면 마찬가지로 설치파일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설치해보세요.


    위의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3가지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직 옵티머스 마하를 컴퓨터와 연결하지 않았다면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옵티머스 마하를 연결해주세요.

    이제 업그레이드를 위해 LG Mobile Update를 더블 클릭해 줍니다. 

    모바일 업데이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오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옵티머스 마하를 인식하는데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휴대폰이 연결되었다면 아래에 업그레이드 시작하기[S]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휴대폰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USB 포트에 옵티머스 마하를 연결해보거나 USB드라이버를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보세요.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백업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위에서 소개한 Mobile Sync for Android로 주소록 즐겨찾기 백업 받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환경분석"단계입니다. 휴대폰과 연결을 확인합니다.


    다시한번 백업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왔다고 해서 당황해할 필요 없습니다. 안내에 따라서 차근 차근 따라하면 됩니다. 


    위의 안내에 따라서 LG Mobile Support Tool에서 "메뉴 - 사용자 지원 - 업그레이드 복구모드"를 클릭합니다.


    폰정보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델넘버와 펌웨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LU300015 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펌웨어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나면 업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나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USB 데이터 케이블을 분리하면 안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나고 업그레이드 진행과정이 시작되면 옵티머스 마하의 화면에 S/W 업그레이드 화면이 나옵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전화나 메세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모든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옵티머스 마하는 재부팅 됩니다. 이것으로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끝났습니다. 

    업그레이드 중에 예상치 못했던 오류 혹은 USB데이터 케이블의 연결이 분리되면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는다면 USB포트를 다른곳에 연결해보거나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를 삭제후 다시 설치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가까운 Cyon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버그가 해결된 옵티머스 마하로 스마트폰을 멋지게 활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이 일반분들에게는 힘든과정이라고 생각됩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차근차근 따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_+


    관련된 리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