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DoS[디도스]공격 예방! 좀비PC확인법과 안전모드(F8)들어가는 방법과 DDoS 백신받기
    컥군시즌1 2011. 3. 6. 17:56

    DDoS[디도스]감염을 예방하자! 내 컴퓨터 좀비PC 확인법과 안전모드 들어간 후 DDoS 백신받기

    2010년 7월7일 DDoS(디도스) 공격이후 2011년 3월3일 또 다시 청와대 등 공공기간, 금융기관, 포털사이트에 DDoS 공격이 있었습니다. 이번 DDoS 공격은 누가 저지른 일인지 아직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지난 공격이후 DDos 공격에 대한 사전 예방으로 공격과 그에 대한 피해는 지난번보다 적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공격에 대한 피해가 없자. 해커의 조작으로 DDoS 공격에 사용된 좀비PC의 하드디스크가 포맷되는 기간이 기존 7일미만으로 줄어들은듯 합니다. 그것 때문에 좀비PC 피해에 대한 주의와 예방으로 일반인들에 대한 예방수칙이 TV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습니다. 

    뭐 왠만해서는 컴퓨터를 주 업무로 사용하고 있는 PC에는 이런일이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DDoS 공격에 사용되는 좀비PC는 사용자가 컴맹이거나 혹은 인터넷 커뮤니티나 자료실에서 무분별하게 불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거나 음란사이트, 게임 사이트에 접속하다가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 초중생이 쓰는 PC나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한 나이많은 부모님이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 좀비PC가 되어 DDoS공격에 사용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컴퓨터가 좀비PC가 된분은 아마 거의 없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약간 컴맹이라고 생각되시거나 집에 컴퓨터를 잘 모르지만 PC검색, 인터넷 보드게임(포커, 고스톱 등)을 즐기는 부모님이나 초등학생이 있다면 한번 쯤 점검을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우선 사용하던 PC를 종료시킵니다. 그런다음, 꼭 이렇게 할 필요는 없겠지만 만약을 위해서 인터넷 연결을 끊기위해서 인터넷 랜 케이블을 컴퓨터에서 뽑습니다. 


    컴퓨터 전원버튼을 눌러 부팅을 시작합니다. 일반모드가 아닌 안전모드로 부팅을 할 예정입니다. 


    안전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 부팅을 하면서 F8번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서 안전모드를 선택한뒤 Enter 키를 눌러줍니다.


    안전모드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주르륵 흘러가고 몇 초후 윈도우 안전모드가 구동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버전마다 조금 차이가 나지만 비슷합니다.


    안전모드에서의 로그인 화면이 나왔습니다. 안전모드에서는 해상도나 색상 품질이 떨어져서 나올 수 있습니다. 고장난것이 아니니 긴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검사를 하기 위해 뽑아두었던 인터넷 랜 선을 컴퓨터에 다시 연결합니다. 


    윈도우 F8을 눌러서 안전모드 들어가는 방법 동영상

    이제 DDoS 백신을 다운로드를 받아서 내 컴퓨터가 좀비PC가 되었는지 검사를 해봅시다. DDoS 백신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안철수연구소, 하우리 등이 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 에서 DDoS 백신을 다운로드받기

    안철수 연구소(http://www.ahnlab.com/kr) DDoS 백신을 다운로드 받고 검사를 실행합니다.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하우리에서 DDoS 백신을 다운로드 받기

    하우리(http://www.hauri.co.kr/)에서 DDoS 백신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후 검사를 합니다. 마찬가지로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http://bohonara.or.kr/ 에서는 단지 안철수연구소와 하우리 백신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와 하우리에서 받는 백신과 동일합니다. 


    안철수연구소에서 받은 DDoS백신 입니다. C드라이버를 검사를 하니 24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결과는 바이러스는 없었습니다. 


    하우리에서 다운로드 받은 DDoS 백신에서도 DDoS 관련 스파이웨어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평상시에 사용하는 백신이 있거나 보안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이트나 커뮤니티에 들어간다던가 게시판의 파일들을 무분별하게 다운로드 받는게 아니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 불안하신분은 위의 보안사이트에서 백신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내 컴퓨터가 좀비PC인지 검사를 해보세요.^^

    DDoS 좀비PC 예방과 관련된 좋은 글을 제 블로그 이웃 시디맨님이 작성해 주셨네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