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VR 강좌&스킨]DVR 기본사용법 #1 어플 사용법 -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꾸미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3. 12. 06:00

    DVR 기본사용법 - DVR로 안드로이드 기본 홈 꾸미기

    안드로이드 관련 커뮤니티에 보면 유독 배경화면 꾸미기 게시판은 늘 업데이트도 많이되고 댓글도 많이 달려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피쳐폰(일반폰)이나 배경화면을 남들보다 멋지게 꾸미고 싶은 욕구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은 듯 합니다. 같은 폰을 사용하더라도 독특하고 화려한 배경화면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된 나만의 개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뽐내기 혹은 뽐뿌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구요. "이거 어떻게 한거예요?"라는 질문을 들으면 왠지 내가 더 우월해 보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에 안드로이드폰에 윈도우폰7 테마를 만들 수 있다는 DVR(Desktop VisualizeR) 어플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DVR로 안드로이드폰의 배경화면을 꾸미고 있구요. 오늘부터 그동안의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본격적으로 DVR 사용법과 스킨을 꾸준히 정리해서 올리고자 합니다.

    DVR 사용법 동영상 강좌


    오늘은 DVR 어플의 간단한 사용법을 익히기 정도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부터 앱스관리자, 런쳐프로, 스킨 만드는 법에 대한 내용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우선 오늘 예제를 따라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아이콘 팩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고 안드로이드폰의 SD카드에 저장해야 합니다. 아래에 간단히 설명했지만 조금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분은 "안드로이드폰 SD카드란? 컴퓨터와 USB 연결은?" 강좌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하면 USB연결됨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USB연결됨 표시가 나오지 않는다면 알림표시바를 내리면 "USB로 연결됨"를 터치 합니다. "USB 저장소 사용"을 터치하면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위의 과정을 따라했다면 컴퓨터 화면에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폰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이동식 디스크 표시가 나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 들어가면 안드로이드폰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내 컴퓨터에 들어가면 안드로이드폰이 이동식 디스크로 잡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컴퓨터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의 과정을 다시 한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USB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해서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과정을 따라했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AS센터에 문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동식 디스크(안드로이드 폰의 SD카드)에 들어가서 위의 첨부파일에 들어있는 이미지들을 이동시켜 줍니다. 저장 위치는 아무곳에 해도 상관없습니다. 이미지만 관리하면 편하기 때문에 이미지&사진 관련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관리해도 됩니다.


    예제 파일을 안드로이드폰에 저장했다면 이제 마켓에서 DVR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마켓에서 Desktop Visualizer를 검색하거나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바로 DV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DVR은 위젯으로 실행되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추가"를 터치하고 위젯을 선택 합니다. 위젯목록을 보면 DVR 사이즈가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몇 가지 DVR 위젯 사이즈를 바탕화면에 추가해봤습니다. 오늘은 (2x1) 사이즈만 다뤄보겠습니다. 향후 강좌를 진행하면서 사이즈별 아이콘 만드는 방법도 언급할 계획입니다. 실력이 쌓이면 다양한 사이즈의 아이콘을 적용하는데도 도전해 보세요^^

    우선 (2x1)사이즈 위젯을 하나 터치 합니다. Desktop VisualizR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아이콘과 아이콘을 터치했을때의 액션을 선택해 줍니다..


    첫 번째로 위젯에 사용할 아이콘 이미지를 적용하기 위해서 "Select Icon"을 터치합니다. "Image File"을 터치하고 갤러리에서 첨부파일에 있는 이미지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전화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겠습니다.


    아이콘을 선택했으니 터치했을때 일어나는 어플을 지정하기 위해서 "Launch Application" 터치 합니다. 저는 전화 아이콘을 선택했기 때문에 아이콘을 터치했을때 전화다이얼이 나오도록 "전화걸기" 어플을 선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가 99%의 과정입니다. 거의 끝이 난 것이나 다름없죠. 나머지는 Label(레이브) 관련 설정입니다. Lable에는 기본적으로 어플의 이름이 표시되며 "Clear"를 터치하면 이름이 지워지게 됩니다. 직접입력도 가능합니다. 

    Label Color 에서 글자색, 배경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위의 Label 에서 Clear를 터치했다면 Label Color 설정은 무의미 합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OK"를 터치하면 끝이 납니다.


    좌측하단 (2x1)사이즈의 위젯에 제가 선택했던 전화 아이콘이 등록되었습니다. 터치하면 전화 다이얼 혹은 최신통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나머지 위젯들도 다 채워볼까요? 저는 (2x1)사이즈 위젯 8개로 화면을 채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혹은 홈런쳐에 따라서 화면 해상도가 다릅니다. 때문에 아이콘의 여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사이즈 조절법은 향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떻나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이렇게 간단한걸 저는 왜 그동안 강좌만들기가 귀찮아서 미루었는지 모르겠습니다.ㅠ_ㅠ 앞으로 진행될 강좌는 점점 난이도가 올라갈 예정입니다. 오늘 강좌를 통해 기초부터 튼튼하게 다져놓으면 좋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