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R코드로 안드로이드 어플 공유하는 3가지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1. 3. 24. 07:18

    안드로이드 어플을 QR코드로 만들어 보자

    저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소개 & 리뷰를 할 때 마켓 검색어 뿐만 아니라 QR 코드를 꼭 첨부합니다. QR코드를 스캔한는 어플(Qroo Qroo, 스캐니, Egg mon, Barcode Scanner)을 이용하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연결 됩니다. 일일이 마켓에서 검색할 필요가 없으니까 빠르게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 편하죠^^

    많은분들이 어플의 QR코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하셔서 오늘 "안드로이드 QR코드 만드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QR코드로 다른 친구분에게 어플을 공유도 해보시고 저 같은 리뷰어라면 어플 리뷰 할 때 QR코드를 첨부해보세요.^^


    Androlib.com 이용하기

    첫 번째로 컴퓨터에서 QR코드를 만드는 방법부터 소개합니다. 바로 http://kr.androlib.com 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Androlib(안드로립-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웹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의 어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인기 어플"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실시간 인기어플을 확인해 볼 수도 있구요. 안드로립은 "안드로이드 인기어플을 찾아주는 사이트 Top3" 에서 소개했던 사이트구요.

    자 우선 내가 원하는 어플의 QR코드를 만들기 위해서 어플이름을 검색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로 유명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Astro file manager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어플의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면 "QR 코드"란에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의 QR코드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S)" 를 클릭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안드로이드 마켓 사이트 이용하기

    간혹 안드로립 사이트에서 어플이 검색이 안 되거나 엉뚱한 어플들이 검색되는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https://market.android.com/)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합니다. 저는 첫 화면에 바로 보이는 스캔서치를 QR코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의 "스캔서치"어플 페이지에서 상단의 URL을 복사해주세요. 이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첫 번째 방법 보다는 과정이 길지만 의외로 간단하죠^^


    URL을 QR코드로 만들기 위해서 스캐니의 http://scany.net/kr/generator 로 이동합니다.(안드로이드 마켓에 QR코드를 스캔하는 scany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잠깐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http://scany.net/kr/generator 에서 "텍스트" 메뉴에서 QR코드를 만들어야 된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주소의 보안 프로토콜 "https://" 때문입니다. URL메뉴에서 QR코드를 만드려면 "https://"를 제외한 나머지 주소만을 입력하면 됩니다.

    생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QR코드가 만들어졌죠? 스캐니 사이트에서 명함용 QR코드도 만들어 보세요.^^


    QR 드로이드 어플로 QR코드 만들기

    마지막 방법으로 안드로이드폰에서 어플을 이용해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켓에 QR Droid를 검색하거나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QR 드로이드를 켜서 "어플리케이션"메뉴로 이동합니다. 약간의 로딩 시간이 걸리뒤 내 휴대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QR코드로 만들 어플을 터치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패키지명이 입력된 텍스트 입력창 우측상단에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어주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만 누르면 QR코드 이미지가 만들어 집니다.


    만들어진 이미지는 내장메모리(SD카드)의 "sdcard/qrdroid" 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에 가면 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 QR코드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껐다 켜 주거나 카메라로 아무 사진을 찍어보세요. 갤러리에 사진이 다시 로딩되면서 위의 과정에서 생성한 QR코드가 보일 겁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을 QR코드로 만들기 어렵지 않죠? 유용한 어플은 QR코드로 변환해서 친구들에게 소개도 해보세요. 어플 리뷰하시는분들도 QR코드를 첨부하면 리뷰를 보는 분들도 쉽게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