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병만이 뉴스프라자로 알려주는 갤럭시탭 와이파이 출시소식
    컥군시즌1 2011. 3. 24. 22:00

    갤럭시탭 와이파이 버전 출시! 김병만의 뉴스프라자

    갤럭시S에서 통신사 가입이 필요 없는 갤럭시 플레이어가 출시된 것과 같이 갤럭시 탭도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가입할 필요가 없는 갤럭시탭 와이파이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의 약정이 많이 남아서 갤럭시탭을 구매하기 어려웠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가격도 현재 54만원 대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와이파이 스펙(사양)

    갤럭시탭 와이파이는 기존의 갤럭시탭과 하드웨어 스펙(사양)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통신사 번호를 할당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아래에서 스팩을 확인해 보세요.


    스카이프(Skype)로 갤럭시탭 와이파이에서 무료통화 가능!

    통신사 가입이 필요 없다면 전화기능을 쓸 수 없을까요? 갤럭시탭과 같은 스마트패드 기기에서 Wi-Fi와 같은 무선인터넷 혹은 3G통신을 통해서 무료로(조건부) 통화하는 것을 mVoIP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mVoIP 서비스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스카이프(Skype)가 있습니다.

    스카이프를 이용하면 스카이프 회원중 서로 친구등록이 되어있는 사람끼리는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전화, 핸드폰으로 전화를 할때는 크레딧을 구매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호가 약한 와이파이 신호에서는 음질이 많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스카이프 친구가 많고 집이나 사무실에 무선공유기가 있다면 스카이프를 꼭 이용해 보세요. 마켓검색어는 skype 입니다.


    아래에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카이프를 통해서 갤럭시탭 와이파이와 스마트픈과 통화를 하는 장면입니다. 저는 작업실에 무선인터넷 공유기가 있어서 강한 와이파이 신호로 곧 잘 스카이프를 사용합니다. 나와 스카이프 친구로 되어있는 사람들과 통화 할 때는 일반통화보다 우수한 품질로 통화를 합니다. 친구가 갤럭시탭 와이파이,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폰, 타 안드로이드 폰 등의 스마트 단말기를 사용한다면 서로 스카이프에 가입하고 스카이프를 이용해보세요. 통화료를 대폭 절약할 수 있습니다.


    퀵(Qik)으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영상통화도 지원

    갤럭시탭 와이파이는 향후에 Qik이라는 영상통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Qik을 통해 와이파이 환경에서 친구들과 영상채팅, 녹화와 공유, 동영상 메일, 동영상 겔러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약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테더링을 통해서 언제 어디든지 갤럭시탭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테더링은 스마트폰의 3G를 기반으로 하는 통신이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만큼의 속도는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무선 테더링을 적극 활용하세요. 장소에 구속받지 않고 갤럭시탭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이브로 기반의 KT애그나 SKT 브릿지를 사용하면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와이파이의 강력한 동영상 재생기능

    갤럭시탭의 장점이라고 하면 바로 “동영상 재생” 기능입니다. 7.0인치라는 넓은화면, 1024 x 600이라는 고해상도에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밝은 화면에서 (TFT LCD 입니다.)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메리트입니다. 

    1080p의 영상이 재생가능하기 때문에 저같이 고화질, 고행상도 영상을 주로 감상하는 사람에게 딱 좋습니다.


    인코딩 필요없이 간편하게!

    별도의 인코딩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별도의 인코딩 없이 바로 SD카드(외장메모리)에 저장해서 재생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용량의 동영상이라면 mkv까지 재생 가능합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점이 유투브에서 받은 플래시 동영상도 갤럭시탭의 비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유투브에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은 flv로 플레시 형태의 미디어포맷입니다. 혹시나 해서 갤럭시탭의 SD카드에 저장하고 비디오 플레이어서 돌려보니 원활하게 재생되었습니다.


    한국 사람들에게 지상파 DMB는 이미 휴대폰의 필수 스팩이 되어버렸죠? 갤럭시탭 와이파이에도 내장된 T DMB안테나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 TV가 원래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화질은 좋지 않지만 큰 화면에서 지원하게 감상하는 게 마음에 듭니다. 세로모드에서 TV를 봐도 영상의 크기가 충분하고 채널을 변경하기도 편리합니다.


    넓은 화면과 해상도로 인터넷 풀 브라우진 가능

    갤럭시탭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속시원한 해상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브라우징을 할 때면 화면이 작아서 검색을 하기도, 글을 터치하기도, 내용을 읽기도 힘들었는데 7인치에 1024x600의 화면에서 넓게 브라우징을 하면 정말 시원합니다. 포털 사이트의 화면을 풀브라우징이 되어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을 가로 모드에 두면 1024 해상도 기준의 웹사이트는 크기가 딱 들어 맞습니다.


    내 손안의 도서관 리더스 허브

    갤럭시탭 와이파이에는 리더스 허브라는 전자 책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됩니다. 

    리더스 허브에는 도서와 신문을 비롯해서 잡지, 만화 등을 모두 모아둔 손안의 도서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잡지와 신문을 손에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갤럭시탭 와이파이 하나만 들고 있으면 손이 한결 가벼워 지겠죠?


    아래에는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잡지입니다. 이렇게 커다란 잡지의 수십권이 리더스 허브에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갤럭시탭 와이파이의 멀티테스킹 기능과 갤러리의 슬라이드 쇼 기능을 활용하면 음악이 흘러나오는 디지털 액자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의 액세사리 중에 도킹 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충전과 동시에 디지털 액자로도 활용하면 휴식을 취할때 안구정화와 심신의 피로도 풀 수 있겠죠?^^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탑재

    갤럭시탭 와이파이에도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기능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차량용 거치대를 사용하면 멋진 네비게이션이 됩니다.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하거나 DMB를 시청할 수 있겠죠?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네비게이션 기능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기 때문에 테더링을 하거나 애그나, 브릿지 같은 기기로 인터넷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갤럭시탭 아이나비 구동 동영상


    정장 안 주머니에도 들어가는 사이즈

    갤럭시탭의 7인치 화면 때문에 주머니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의외로 안 주머니에 넉넉히 들어가는 크기며 성인 남녀라면 한 손으로 충분히 잡을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노트북 가방에도 다이어리를 넣고도 남는 공간에 탭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크기만 본다면 다이어리 보다 더 작습니다.


    전국 300여개의 디지털프라자에서 제로할부로 구매가능

    갤럭시탭 와이파이는 전국 300여개의 디지털 프라자와 삼성모바일 샵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와이파이의 구입에 “제로할부”라는 흥미로운 조건이 있습니다.

    제로할부에 대한 설명은 삼성카드(http://www.samsungcard.com)에 “제로할부”를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이해가 안되면 삼성카드 1588-8700 에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제로할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내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로 월 할부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제가 60만원 짜리 기계를 60개월 할부를 한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한달에 1만원이라는 할부금이 발생합니다. 1만원이라는 할부금을 내 카드 포인트에서 차감하는 방식이 제로할부입니다. 포인트가 충분하다면 청구금액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거죠. 이제 어느정도 이해가 가시나요?

    만약 내가 가진 카드 포인트가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 그 달 카드 청구금으로 지불 하면 되는 것입니다. 카드 포인트 풍부한 분이면 부담없이 제로할부를 하면 되는 겁니다. 제로할부는 최대 60개월(5년)까지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김병만 "시크릿 디지털프라자"에서 김아림과 거품키스

    지금 갤럭시탭 와이파이 마이크로 사이트에 가면 달인으로 유명한 김병만씨가 갤럭시탭 와이파이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일본에 까지 진출한다는 소식도 들리는 김병만씨 요즘 대박나는군요. 

    김병만씨는 이번에 “김병만의 뉴스프라자”라는 타이틀로 뉴스 진행과 리포터의 달인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김병만의 뉴스 프라자“에서 갤럭시탭 와이파이의 특징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재미있는 영상이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시크릿 가든을 패러디한 "시크릿 디지털프라자"에서 현빈을 따라하는 김병만씨가 한바탕 배꼽을 잡게 만드는군요ㅋ 헉;; 김아림씨와 거품키스까지 ㅇㅁㅇ;; 김병만씨는 좋겠네ㅋㅋ 영상은 http://howtolivesmartdigitalplaza.com 에서 감상하세요.^^

    김병만의 갤럭시탭 와이파이 뉴스프라자

    퀴즈의 달인 이벤트! 경품은 갤럭시탭 와이파이

    마이크로 사이트에 보면 항상 경품이벤트가 있기 마련이죠? 뉴스프라자와 메이킹 필름영상 아래에 보면 퀴즈의 달인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30초동안 갤럭시탭 와이파이에 대한 문제를 최대한 많이 맟춘 사람에게 경품이 돌아가는 방식입니다. 퀴즈 응모자 중에서 문제를 가장 많이 맞춘 1위에서 10위를 추첨해서 2명에게 달인상으로 갤럭시탭을 증정합니다. 1위부터 100명 중 10명을 추첨해서 아웃백 갈릭 립아이 기프트콘을 주며, 전체 참가자 중 50명에게 영화예매권 2장을 나누어 줍니다.

    디지털기기와 관련된 문제에는 자신있기 고득점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중간중간에 숨겨놓은 함정 때문에 아쉽게 틀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은근히 승부욕을 자극하더라구요+_+

    Coming soon 영상도 궁금하네요.. 김병만씨가 나온다면 시크릿 패러디 처럼 뭔가 재미있는 영상이 아닐까 합니다. 간혹 놀러와서 영상도 확인하고 퀴즈도 풀고가야겠습니다.

    오늘은 갤럭시탭 와이파이 출시 소식과 함께 어떻게 갤럭시탭 와이파이를 활용하는지 몇가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갤럭시탭 마이크로 사이트: http://howtolivesmartdigitalplaza.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