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스노트 P210, 에그와 함께 쓰면 더 쾌적한 무선 세상이 열린다.
    컥군시즌1 2011. 4. 27. 13:29

    에그(Egg)와 함께 쓰면 더 편리해지는 무선(Wireless)세상

    지난 포스팅에서 P210의 리뷰를 작성하면서 잠깐 에그(Egg)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에그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해서 오늘은 추가적으로 Egg에 대한 설명을 더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통신사별 와이파이존(Wi-Fi Zone)도 많고 학교나 관공서 혹은 왠만한 커피숍에서도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옆집에서도 공개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기도 하죠^^ 와이파이존은 점점 확대되고 있지만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무선AP(무선공유기)가 멀리 있거나 접속가능한 사람의 범위를 넘어버리면 3G보다 답답한 속도가 나와버리죠. 커피숍도 1층이 아닌 2층 구석이나 3층까지 올라가능 경우 와이파이 신호가 잡힐듯 안 잡힐듯 약해져버립니다.(물론 커피숍에서 돈 투자를 많이해서 2, 3층에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하면 모르지만요.


    스마트폰이라면 3G망을 쓰면 그만이죠. 그런데 문제는 노트북에서의 인터넷 사용이죠?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테더링이라는 필살기가 있습니다. 이통통신사의 3G망을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죠.

    그러나 이 3G의 대역폭이 워낙 낮은지라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면 100MB나 500MB 라는 용량을 초과할까봐 요금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럴때 속편하게 에그(Egg)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그가 뭐냐구요? 에그는 Show 와이브로(Wibro)신호를 와이파이(Wi-Fi)신호로 변환하여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등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3G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래처럼 LG 엑스노트 P201 옆에 두고 있으면 사용하면 커피숍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터지지 않아도 제법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그는 이렇게 생겼구요. 손안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노트북용 외장하드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전원버튼을 꾸욱 오래동안 누르고 있으면 3개의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초록색은 신호나 배터리량이 충분하다는 뜻이고 신호가 나쁘거나 배터리가 떨어져가면 주황색,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Egg의 사용시간은 대략 4시간입니다. 그러나 USB 케이블로 노트북과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Show 와이브로전용 심카드를 장착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럼 와이브로 신호를 와이파이로 바꾸어주는 에그의 인터넷 속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아래는 제가 커피숍에서 엑스노트 P210과 에그를 연결해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한 결과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1.8Mpbs 정도고 업로드 속도는 1.5Mbps 정도 나오는 군요.


    요즘은 학교마다 와이파이 망이 잘 갖추어져 있더군요. 근데 열람실마다 유독 와이파이 신호가 도달하지 않는 저주받은 자리가 있죠? 내가 항상 즐겨가고 공부가 잘 되는 자리가 딱 그럴경우가 많죠? 머피의 법칙도 아니고 이건 도데체 무슨 법칙일까요? 도서관 자리 선호도와 와이파이 신호강도는 반비례하는 것일까요? ㅠ_ㅠ


    아무리 와이파이 설비 잘 갖추어진 학교나 사무실, 기타 건물이라도 신호가 안터지는 장소가 있기마련입니다. 이럴때 에그하나 딱 나두고 쓰면 어디든지 내가 좋아하는 자리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그2 단말기의 경우 하나로 최대 7명까지 접속할 수 있으니 회의실에서 참석자들에게 와이파이를 공유할 수도 있죠.


    에그가 있으면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테블릿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하철에서 3G 신호가 답답하거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붙었다, 끊어졌다하면 정말 짜증나죠? 이럴때 에그쓰면 지하철이나 다른 대중교통을 사용할 때도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 엑스노트 P210 리뷰에 이어서 같이 사용하면 괜찮을 법한 에그에 대해서 소개해봤습니다. 요즘은 노트북과 에그를 같이 결합된 형태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괜찮은 결합상품이 뭐 없나?"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봤습니다. 와이브로 올레에서도 에그 결합상품을 많이 판매하다라구요. 엑스노트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은 에그와 결함 상품도 한번 알아보세요^^ http://wibro-olleh.com/skin8/product_list.php?page_idx=219 안내 페이지에 보면 Egg 요금제에 따라서 더 할인된 가격으로 엑스노트 P210을 구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Egg 결합상품에 관심있는 분들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