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U+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하시는분들 U+zone 꼭 활용해보세요.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5. 21. 03:29

    LG U+의 와이파이존 U+zone도 꼭 챙겨서 사용하세요.

    얼마전 강남역에 있는 씨너스(Cinus)에 영화를 예매하려고 잠깐 들렸습니다. 개봉작으로 써니, 캐리비안의 해적, 삼국지, 소스코드 등의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영화 뭐 볼지 생각을 하고 찾아간 것이 아니라서 무엇을 봐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어떤 영화가 괜찮은지 스마트폰으로 영화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보기로 했습니다.


    전 야외에서는 대부분 3G를 사용하지만 커피숍, 극장, 회사건물, 매장에서는 간혹 와이파이(Wi-Fi)를 검색하고 합니다. 신호만 강하다면 3G보다는 와이파이를 선호하는 편이지요.

    씨너스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확인해보니 오~ U+zone에 연결이 되는군요. 신호도 제법 강하게 표시 되었습니다. 전 갤럭시S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떻게 U+zone을 와이파이로 사용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U+zone(유플러스존) 이란?

    U+zone은 LG U+ 에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즉 와이파이존 입니다. 무선인터넷인데도 최대 100Mbps 속도를 낼 수 있고 전국 60만개의 AP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있는 형태입니다. 

    U+zone은 그 외에도 제법 매력적인 요소들이 있습니다. 24시간 동안 AP를 진단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원격으로 해결하는 시스템도 있구요. 사용자 인증인 802.1x와 와이파이 암호화 인증표준인 WPA2, 트래픽 분리라는 TTA검증 3중 보안으로 정보노출이나 해킹에 신경 쓸 일 없이 안전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zone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U+인터넷/ U+070 / U+ Wi-Fi 100/ 오즈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입니다. 집에서 LG U+ 인터넷, U+070, U+Wi-Fi 100을 사용하시거나 LG U+ 스마트폰 요금제인 OZ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U+ zone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또한 타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도 U+zone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8000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현재 프로모션 가격으로 2011년 12월 31일까지 월 4,000원에 U+zone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U+zone http://zone.uplus.co.kr/index.jsp 에서 서비스 신청을 하면 U+zone 에 사용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집에서 LG U+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타 통신사의 핸드폰을 사용하더라도 U+zone에 접속이 가능한거죠.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U+zone에 접속하는데는 CM(Connection Manager) 어플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검색되는 와이파이 AP중에서 U+zone을 먼저 찾아주니까 최초로 U+zone AP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편하죠.

    U+zone CM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U+zone라고 검색하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QR스캐너 어플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아래에 QR코드 카메라로 찍어보시면 빠르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해주면 등록된 네트워크 목록에서 U+zone을 가장 상단에 보여줍니다. 검색된 U+zone AP를 터치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http://zone.uplus.co.kr/index.jsp에 등록했던 아이디와 발급받았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폰도 가능하냐구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설정에 Wi-Fi로 들어가보세요. Wi-Fi 네트워크에서 U+zone을 선택하고 사용자 이름에 꼭 "아이디@cm.uplus.co.kr" 형태로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에는 발급받았던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자~ 이제 인터넷에 연결도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무슨 영화를 볼 것인지 영화평들을 한 번 살펴볼까요? 우선 유명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중 최신작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를 검색해서 인터넷 영화평을 살펴보았습니다.

    음...7.9점 점수는 낮지 않은듯 하지만 제법 감상평이 좋지 않군요. 아무래도 다른영화를 봐야겠네요.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소스코드에 대한 소개를 본적이 있는데 엄청 재미있겠더라구요^^ 비록 대략의 줄거리를 알아버렸지만요.(출발! 비디오 여행의 단점이 너무 스포일러가 심하다는 거죠^^;;;;;)

    오홋! 영화 평점 8.8 상당히 높은 점수 군요. 감상평도 좋은 반응들이 많구요. 액션영화가 보고 싶었는데 소스코드를 바로 예매 했습니다.


    통신 트래픽이 폭발하는 강남 한복판에서 제법 시원한 속도로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었네요.

    그럼 내 주변에 U+zone은 몇개나 있으며 어떻게 찾을까요? 바로 WiFiWorld(U+zone검색) 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U+zone을 검색하면 쉽게 WiFiWorld(와이파이월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도 WiFiWorld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주소는 http://itunes.apple.com/us/app/id411877925?mt=8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월드를 실행하면 지도에 U+zone이 핑크색깔로 표시됩니다. 핑크색의 농도가 진할 수록 와이파이 신호가 강하다는 의미 입니다. 핫핑크색 이면 빵빵하게 잘터지는 곳이겠죠?^^

    검색을 통해서 내가 가고자하는 위치에 U+zone이 얼마나 분포되어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만약 집에서 LG U+ 인터넷을 사용하신다거나 LG U+의 오즈(OZ)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전국 60만개의 AP와 최대 100Mbps의 속도와 해킹이나 개인정보 유출의 걱정없고 휴대폰 통신사에 상관없이 U+zone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